[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Ⅰ 민들레 영토는?

1. 민들레영토 CI (Corporate Identity)


- 라운드(○)

- 트라이앵글(△)

- 라운드(○) + 트라이앵글(△)

- 변형도형(S)
- 색상과 구성

2. 연혁

3. 민들레영토의 목표

Ⅱ. SWOT 분석

S - 강점

W - 약점

O - 기회

T - 위협

Ⅲ. STP

- 인구통계학적

Ⅳ. 4P'
1. Product - 다양한 음료와 식사메뉴

1) 다양한 음료 :

2) 식사메뉴 :

3) 문화마을 :

4) 세미나실 :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타회사와 연계를 통한 홍보

2) 블로그 마케팅

3) 학원가 마케팅 (10대)

4) 민들레 영토 축제

Ⅴ. 마케팅 전략

1. 마더(mother) 마케팅

2. 오감마케팅

3. 문화 마케팅

Ⅵ. 발전방향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로열티

3. 제품 품질

4. 브랜드 연상화


본문내용
2. 오감마케팅
감성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민들레 영토는 감각마케팅도 잘 활용했다.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촉각적으로 부드럽게, 미각적으로 입맛에 맞게, 후각적으로 향기롭게, 청각적으로 분위기가 있도록 카페를 설계한 것이다.

• 시각 - 동화나라 같은 인테리어 속에서 고객을 ‘왕’처럼
민들레영토의 설계 개념은 손님을 공주와 왕자로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민들레 영토의 외관은 건물의 중앙에 종탑이 있고 입구를 성의 계단처럼 꾸며 놓는 등 건물 전체를 아름다운 중세성의 모습으로 꾸몄다. 서비스하는 도우미들의 복장역시 중세 시대 왕족의 시중을 들었던 신하들의 스타일이다. 도우미들은 미소를 띠며 무릎을 꿇고 주문을 받는다. 이 순간 여자 손님은 공주, 남자손님은 왕자가 되는 기분을 느낀다. 또한 대학가 카페의 주 고객은 20대 여성이란 점을 감안하여 20대 여성이 좋아할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신경을 썼다. 그래서 밝으면서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색상의 벽지와 시설들로 내부 인테리어를 했다.

• 촉각 - 영혼까지 편안한 소파
카페는 손님들이 앉아서 대화를 나누는 곳인데, 편안함을 느낄 수 없다면 다시 찾아오지 않는다.
소파와 의지가 너무 딱딱하면 오래 앉아 있기 힘들다. 민들레영토에서는 '어머니 품'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나친 푹신함 보다는 적절한 안락함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패브릭으로 된 소파를 비치하였다.

• 미각 - 입맛대로 골라먹기
카페를 즐겨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료는 커피와 녹차인데 민들레 영토에서는 커피의 향기로움과 녹차의 담백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민들레 영토차를 만들어 제공했다. 또한 민들레 영토는 문화비의 범위 내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에 각광받을 다양한 마케팅 전략분석
  • 민들레 영토민들레 영토 성공의 핵심은 ‘감성 리더십과 마더 마케팅‘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객들이 조용히 책을 볼 수 있는 독서실과 여러 사람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세미나실, 그리고 연극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뿐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들만의 콘서트를 열거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공간처럼 고객이 원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민토는 단순히 차만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감성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된 것이

  • 마케팅기법 레포트
  • 민들레 영토민들레 영토 성공의 핵심은 ‘감성 리더십과 마더 마케팅‘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객들이 조용히 책을 볼 수 있는 독서실과 여러 사람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세미나실, 그리고 연극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뿐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탐여해 자신들만의 콘서트를 열거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공간처럼 고객이 원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민토는 단순히 차만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감성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된 것이

  • 사업계획서 레포트
  • 시장의 진출을 노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맞서 홍보하는 비용이 많이 들고, 제품 차별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비용과, 전문인의 고용등에서 자금의 비효율 적인 부분이 나타날 수 있다.6. 마케팅전략(1) 홍보우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점에서 매장 홍보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 한다. 1) 티 인터넷 동호회 동호회원과 매니아티를 사랑하고 관심있어하는 인터넷 동호회를 통해서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매장을 홍보하기에 좋은 이점이 있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영토로 인정받는 등 그야말로 ( ㉠ ) 성공을 거두었던 것이다.역사는 되풀이된다고 하거니와, 17세기 초 광해군 때의 북방 정세도 서희 당시의 그것을 방불케 하는 것이었다. 즉 신흥 만주족은 조선이 맡은 명나라의 동맹국 역할 ( ㉮ )을 우려하고 있었다. 광해군의 말과 같이 우리의 힘이 이들을 대적할 수 없다면 헛되이 고지식한 주장을 내세워 나라를 위험한 경지로 몰 것이 아니라 안으로 자강, 밖으로 유화의 책을 써서 고려와 같이 하는 것이 보국

  • 민들레 영토 마케팅 전략
  • 민들레영토StrengthsWeaknessesSWOT 전략Ⅳ. 분석 TOOL로 분석*Club.cyworld.com/lifesound색다른 문화 공간을 찾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의 변화 - 인터넷 동호회의 확산으로 인한 모임 공간이 계속적으로 필요함- 외식 소비 성향의 증가와 외식 시장의 확대 - 아직 개척하지 않은 미개척 시장이 많음 (중국오픈)- 인터넷을 통해 입소문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됨 - 아웃소싱하는 물품(빵, 음료)의 원가 상승- 경쟁사들의 모방이 용이해 경쟁 업체 등장 (세미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