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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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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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Ⅰ 민들레 영토는?
1. 민들레영토 CI (Corporate Identity)
- 라운드(○)
- 트라이앵글(△)
- 라운드(○) + 트라이앵글(△)
- 변형도형(S)
- 색상과 구성
2. 연혁
3. 민들레영토의 목표
Ⅱ. SWOT 분석
S - 강점
W - 약점
O - 기회
T - 위협
Ⅲ. STP
- 인구통계학적
Ⅳ. 4P'
1. Product - 다양한 음료와 식사메뉴
1) 다양한 음료 :
2) 식사메뉴 :
3) 문화마을 :
4) 세미나실 :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타회사와 연계를 통한 홍보
2) 블로그 마케팅
3) 학원가 마케팅 (10대)
4) 민들레 영토 축제
Ⅴ. 마케팅 전략
1. 마더(mother) 마케팅
2. 오감마케팅
3. 문화 마케팅
Ⅵ. 발전방향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로열티
3. 제품 품질
4. 브랜드 연상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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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감마케팅
감성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민들레 영토는 감각마케팅도 잘 활용했다.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촉각적으로 부드럽게, 미각적으로 입맛에 맞게, 후각적으로 향기롭게, 청각적으로 분위기가 있도록 카페를 설계한 것이다.
• 시각 - 동화나라 같은 인테리어 속에서 고객을 ‘왕’처럼
민들레영토의 설계 개념은 손님을 공주와 왕자로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민들레 영토의 외관은 건물의 중앙에 종탑이 있고 입구를 성의 계단처럼 꾸며 놓는 등 건물 전체를 아름다운 중세성의 모습으로 꾸몄다. 서비스하는 도우미들의 복장역시 중세 시대 왕족의 시중을 들었던 신하들의 스타일이다. 도우미들은 미소를 띠며 무릎을 꿇고 주문을 받는다. 이 순간 여자 손님은 공주, 남자손님은 왕자가 되는 기분을 느낀다. 또한 대학가 카페의 주 고객은 20대 여성이란 점을 감안하여 20대 여성이 좋아할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신경을 썼다. 그래서 밝으면서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색상의 벽지와 시설들로 내부 인테리어를 했다.
• 촉각 - 영혼까지 편안한 소파
카페는 손님들이 앉아서 대화를 나누는 곳인데, 편안함을 느낄 수 없다면 다시 찾아오지 않는다.
소파와 의지가 너무 딱딱하면 오래 앉아 있기 힘들다. 민들레영토에서는 '어머니 품'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나친 푹신함 보다는 적절한 안락함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패브릭으로 된 소파를 비치하였다.
• 미각 - 입맛대로 골라먹기
카페를 즐겨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료는 커피와 녹차인데 민들레 영토에서는 커피의 향기로움과 녹차의 담백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민들레 영토차를 만들어 제공했다. 또한 민들레 영토는 문화비의 범위 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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