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시장선택모형(시장포트폴리오매트릭스, 그리드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I. 시장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포트폴리오기법은 경험곡선 개념에 바탕을 둔 기법으로 보스턴컨설팅그룹(BCG)에 의해 개발된 성장-점유율(Growth-Share)매트릭스 모델이 효시이다. 이 모델은 마케팅에서 해당제품시장의 매력도를 나타내는 시장성장률(수직축)과 자사의 내부능력을 나타내는 시장점유율(수평축)을 기준삼아 기업이 생산 ․ 판매하는 각 제품이 국내시장에서 어느 정도 위치를 차지하는가를 파악 ․ 평가함으로써 특정제품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데 활용되어 왔다.
그러나 기업이 점차 국제화되면서 국내시장과는 상이한 여러 해외시장에 진입하게 되고, 그 결과 국내시장에서 각 개별제품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보다는 특정제품의 국별 시장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시장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게 되어 초기모델의 축을 변형시켜 진입대상국 선정에 사용되는 모형으로 발전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점유율 매트릭스에 입각한 모델은 사업의 구분의 이차원성, 성장성과 점유율 이외 요소 무시, 시장매력도가 성장성 만에 의해 측정되어진다는 점 등의 한계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포드 자동차에 의해 개발된 것이 국제시장 포트폴리오 매트리스 기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