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시장선택모형(시장포트폴리오매트릭스, 그리드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I. 시장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포트폴리오기법은 경험곡선 개념에 바탕을 둔 기법으로 보스턴컨설팅그룹(BCG)에 의해 개발된 성장-점유율(Growth-Share)매트릭스 모델이 효시이다. 이 모델은 마케팅에서 해당제품시장의 매력도를 나타내는 시장성장률(수직축)과 자사의 내부능력을 나타내는 시장점유율(수평축)을 기준삼아 기업이 생산 ․ 판매하는 각 제품이 국내시장에서 어느 정도 위치를 차지하는가를 파악 ․ 평가함으로써 특정제품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데 활용되어 왔다.
그러나 기업이 점차 국제화되면서 국내시장과는 상이한 여러 해외시장에 진입하게 되고, 그 결과 국내시장에서 각 개별제품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보다는 특정제품의 국별 시장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시장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게 되어 초기모델의 축을 변형시켜 진입대상국 선정에 사용되는 모형으로 발전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점유율 매트릭스에 입각한 모델은 사업의 구분의 이차원성, 성장성과 점유율 이외 요소 무시, 시장매력도가 성장성 만에 의해 측정되어진다는 점 등의 한계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포드 자동차에 의해 개발된 것이 국제시장 포트폴리오 매트리스 기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 정리
  • 전략에만 목을 매는 것 보다는 효율적인 경영과 더불어 과감한 투자나 연구개발, 해외진출 등의 여러 공격적이고 장기적인 방법을 모색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3. 공격적 사업재 구축공격적 사업재 구축 전략이란 현재의 사업 활동에 만족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끊임없이 수익성이 있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추구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으로의 다각화를 추구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는 다각화 전략과 진입 전략이라는 두 가지 전략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전략적 선택┌ 기존사업단위 : 유지, 육성, 회수, 철수└ 신규사업단위 : 개발, 인수(2) 전략적 평가 : 일반적으로 사업포트폴리오 모형 이용 ex) BCG 모형, GE 모형3. 사업포트폴리오 모형(1) 한계점┌ 가정의 비현실성│ 사업단위들간의 상호의존성 미고려│ 외부자원 조달의 제약└ 평가기준 설정제품시장의 명확한 정의가 어려움(2) BCG 모형과 GE 모형B C GG E변수시장성장율, 상대적 시장점유율산업의 매력도, 사업의 강점분류/전략QM : 육성(

  • 경영경제 해외 시장의 진입
  • 방법 - 그리드법 - 기회-위험매트릭스 - 시장포트폴리오법 contents - 2 부 3.진입방법의 결정 1) 해외시장진입방법 ㄱ) 수출 - 간접수출 - 직접수출 - 구상무역 ㄴ) 라이센스 ㄷ) 프랜차이즈 ㄹ) 계약생산 ㅁ) 관리계약 ㅂ) 턴키운영 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진출대상국의 거시환경요인 - 진출대상국의 시장요인 - 진출대상국의 생산요인 - 본국요인 - 기업의 자원 및 투입요인 - 기업의 제품관련요인 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

  • 마케팅 요약정리자료(kotler의 마케팅원리 기준 13장까지
  • 선택- 7.주문명세서 작성- 8.성과 검토6) 전자조달- 인터넷구매: 고객장점: 거리제약 없음, 다른 사람의 평가확인, 가격비교, 시간절약기업장점: 대량으로 편리하게, 비윤리적 관행이 줄어듬, 거래비용 절감7) 기관시장과 정부시장- 기관시장: 낮은 예산으로 저원가전략 중요, 선택권이 없는 고객- 정부시장: 입찰방식 선정, 국내 공급자 선호, 외부사람들에게 철저한 관심요약1. 산업재 시장을 정의하고 소비자 시장과의 차이점 설명2. 산업재 구매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시장에서 달성한 성과에 따라 회사의 보상 수준을 결정하고, 회사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구성원의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하는 보상 전략을 구축, 실행하기도 하였다. 그 결과 IBM의 구성원들은 고객 중심의 사고와 행동을 해야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IBM의 기업문화 변화는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방식의 단단한 버팀목이 되었다.” 결론과거 대부분의 한국기업들은 이익집중형의 기업목표만을 가지고 가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