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목차

* 글로벌 기업전략

Ⅰ. 글로벌 사업다각화

1. 성공적인 다각화를 위한 조건
1) 사업매력도
2) 부가가치 창출
2. 산업구조분석 모형
1) 산업 내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기업 포트폴리오 분석
1) 스타 산업
2) 물음표 산업
3) 자금원 산업
4) 회피 산업

Ⅱ. 해외시장선택 전략

1.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평가항목의 선정
(a) 시장잠재력
(b)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c) 전략시장 여부
(d) 비용
(e) 위험과 불확실성
(f) 경쟁환경
(g) 기업의 목적
2) 가중치 결정
3) 국별 평가
2. 해외시장 선정방법
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유형
4. 진출방식의 결정요인
1) 기업 내부요인
(a) 기업특유의 우위
(b) 경영전략
(c) 해외비즈니스 경험
2) 기업 외부요인
(a) 현지국 요인
(b) 산업구조 요인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전략

기업전략(corporate strategy)은 기업이 활동할 방향, 즉 제품영역과 시장영역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을 말한다.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잘못 잡으면 아무리 좋은 경쟁 방법을 동원한다 하더라도 효과가 없게 된다. 그만큼 기업전략은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기업의 글로벌화 과정은 업체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유사한 과정을 보인다. 처음에 기업을 시작할 때는 국내시장을 목표로 하여 한 가지 제품 혹은 한 가지 사업만을 운영하는 단일사업 기업으로 출발하지만, 기업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지역으로의 시장 확대를 추구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글로벌기업이 행하는 기업전략의 주요 내용은 국제적인 사업다각화, 진출할 시장의 유형, 해외시장 진출방법 등에 관한 의사결정이라 할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 [국제경영] GE 사례
  • GE기업 소개GE는 지난 1878년 10월 발명왕 에디슨에 의해 설립됐던 에디슨 전기를 모태로 탄생된 사업 다각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이다.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전기관련 가정용품 및 산업제품 분야의 세계적인 제조업체로 성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우주ㆍ통신, 제트엔진, 의료기기, 플라스틱 등 첨단기술사업과 금융, 정보시스템, TV방송 등 서비스 사업으로 진출한 매출 1,004억 달러, 순이익 92억 달러에 달하는 초일

  • 이랜드 기업분석및 이랜드 경영전략분석과 이랜드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사업 출범 5년만인 99년에는 매출이 3천억 원에 육박하며 패션과 더불어 이랜드그룹의 주력사업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2) 인수합병이랜드가 단기간에 고속성장 할 수 있었던 비결은 기업인수 합병을 통해 끊임없이 몸집을 불리고 사업을 다각화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M&A는 이랜드그룹의 가장 중요한 성장전략이라고 볼 수도 있다.1995년 뉴설악호텔(현 설악산켄싱턴호텔) 인수를 시작으로 M&A시장에 뛰어든 이랜드는 이후 패션과 유통 레저부문에서

  • [조직구조론] KT&G의 조직구조
  • 기업이 되겠습니다.” 이 사명서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KT&G는 혁신, 창조, 규범준수, 사회에 대한 의무를 다 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는 기업이 환경에 대한 우호적인 모습을 보임으로서 조직의 생존을 추구하는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경영목표는 중장기적으로는 2010년까지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 영업이익 97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으로는 국내시장에서 NO.1의 지위 강화, 해외시장 수

  • 쾌적한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주 경동
  • 전략 로드맵 가스보일러 -> 마케팅 자원과 노력을 집중해야 하는 Star기름보일러 -> 최소한 투자로 가능한 최대의 자금을 창출해내는 Cash Cow전 략우수한 품질경쟁력을 갖춘 콘덴싱가스보일러+ IT기술력 = 홈네트워크시스템비전도출GlobalizationIT-BasedProduct/Service/systemGroup SynergyVisionStrategy쾌적한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HOW?지식경영 프로세스 : 마케팅 정보의 구축과 활용 공급망, 파트너 관리 및 가치전달과정(SCM)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