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분석]칠성사이다의 위험요소 분석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1. 문제 제기
2. 분석
가. 3C 분석
나. 4P 분석
다. 문제 분석
3. 대안의 제시
4. 대안의 선택
가. 세부적 전략
나. 새로운 대안의 분석
5. 결 론
설문지
- 본문내용
-
1. 문제 제기
현재 사이다 시장 내에서 82%를 차지하고 있는 칠성 사이다는 전체 사이다 시장의 정체에도 불구하고 2001년 약 4%의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브랜드마크 변신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칠성사이다는 현재 사이다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존재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전체 사이다 시장의 정체와 한국 코카콜라와 웅진 식품의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취하고 있는 상황에서 칠성사이다 역시 여기에 안주하여 있을 수만은 없다. 현재 매실향을 첨가한 초록 사이다가 현재 사이다 시장의 약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 역시 시장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신세대를 겨냥한 스프라이트의 적극적인 공세, 초록 사이다의 제품 차별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시사하는 바이다. 또한 콜라 시장에게 사이다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는 상황도 무시할 수 없는 위협 요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칠성사이다에게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한 전략적 검토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매우 훌륭합니다. 다소 오래된 자료이긴 하나 내용은 참고할만 합니다.
- nimen***
(2015.03.23 22:35: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