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쓰비(Let`s be) 마케팅관리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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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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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목표
2. 마케팅 환경 분석
2-1. 자사제품 분석
(1)선정 이유
(2)특징 분석
(3)매출액 분석
(4)시장 점유율 분석
(5)SWOT분석
2-2. 경쟁사 분석
(1)선정이유
(2)특징 분석
(3)매출액 분석
(4)시장점유율 분석
(5)SWOT분석
2-3. 고객 분석
(1)연구 배경 및 목적
(2)연구 방법 및 절차
(3)설문지 작성
(4)설문지 분석
2-4. 경제적 환경 분석
2-5. 인구 통계적 분석
2-6. 사회문화적 환경 분석
3. STP전략
3-1. 시장세분화
3-2. 표적시장 선정
3-3. 제품 포지셔닝
4. 4Ps 전략
4-1. 제품 (Product)
4-2. 가격 (Price)
4-3. 유통 (Place)
4-4. 촉진 (Promotion)
5. 결론 및 전망
6.부록
자사 상세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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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목표
1991년에 출시된 ‘레쓰비 마일드’는 18년이라는 세월과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의 행태를 토대로 볼 때 현재 PLC단계 중, 성숙기 단계에 이르렀음을 파악할 수 있다. 성숙기 단계에서 마케팅활동에 노력을 기울지 않는다면 쇠퇴기로 넘어갈 것이며 화려했던 시절을 뒤로 한 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것이다. 그러므로 PLC 개념을 토대로 한 마케팅 목표는 ‘성숙기에 이른 레쓰비 마일드, 성숙기를 최대한 연장하라!’이다.
또한 매출액을 살펴보면 2005년 1150억원이 최고 매출을 기록하였고 그 후 11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매출액의 목표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액 1150억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시장점유율 70%를 유지하여 시장점유율 1위인 레쓰비마일드의 명성을 지키며 국민 커피로 시장에서 살아남을 것을 최종 마케팅 목표로 한다.
Let's Start the Project about..
Let's Be !
2. 상황분석
2-1) 자사 제품 분석
롯데칠성음료(주)는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는 자타가 공인하는 업계 발전의 견인차이자 국민음료 기업이다. 현재 6개의 분류아래 33개의 음료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중 무려 7가지의 제품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는 등 그 실적과 규모 면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기업이다.
레쓰비 마일드 지난 1989년 2월 첫 출시된 레쓰비는 기존 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던 동서식품의 '맥스웰'과 1991년 출시된 코카콜라 네슬레의 '네스카페'와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1998년 시장점유율 1위로 등극했다
(LET's be)
레쓰비(Let’s Be)’는 ‘우리 함께’라는 뜻의 ‘Let’s Be Together’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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