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 500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1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동 제약의 비타 500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입니다. 제품 소개 및 환경 분석 SWOT, STP, 4P 전략을 조사하였으며 경쟁 업체인 바카스와 비교도 하였습니다.
- 목차
- 1. 선 정 동 기 2. 기업 및 제품소개 ⇒ 기 업 소 개 ⇒ 제 품 소 개 3. 환 경 분 석 ⇒ 내부환경분석 1)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 2) 제품 개발 노력 (Research & Develpment) 3) 재무상황 ⇒ 외부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분석 1) 인구학적 환경 2) 기술적 환경 3) 정치적-법적 환경 4) 사회-문화적 환경 (1) Well-being trend (2) 인터넷 보급의 강화 ▷ 경쟁사 분석 1) 드링크류 (박카스, 영비천, 구론산바몬드 등) 2) 비타민C제품(과립형, 정제형, 오렌지주스 등) 3) 유사제품군 ▷ M.Porter의 5Force이론 적용 4. 마케팅 전략 분석 ⇒ 4P전략 ☞ 광고 ① TV광고 ② 라디오광고 ③ 매체광고 ☞ 판매촉진 ① 시음회 ② 현상경품 ③ 퀴즈 이벤트 ④ 온라인 마케팅 ⇒ SWOT 전략 ⇒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1) 현재 그들의 위치를 고객들의 마음속에 각인 2) 점유되지 않은 위치를 포획 3) 시장에서의 리더를 소비자의 마음에서 끌어내리는 전략 ▷ Diffrentiation 1) 제품차별화 2) 유통차별화. 5. 대 안 제 시 ⇒ 성공요인분석 ▷ 비타500의 성공요인 ⇒ 대안 ▷ 대안제시 6. 참 고 자 료 ⇒ 참고문헌 ⇒ 인터뷰 ⇒ 설문조사
- 본문내용
- ◈ 선 정 동 기 ◈ "21세기 들어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변화의 방향도 종잡을 수 없으며 신(新)산업이 눈 깜짝할 사이에 등장하고 산업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수십 년간 1등을 지켜온 제품이나 서비스도 순식간에 경쟁의 대열에서 탈락하기도 합니다. 글로벌 경쟁의 격화, 정보기술(IT)의 발전, 웰빙으로 상징되는 소비자의 욕구 변화가 바로 그 동인(動因)일 것입니다. 제약업계에서는 흔히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드링크의 지존(至尊)’으로 통해왔습니다. 동아제약은 1963년 박카스를 내놓은 뒤 지금까지 한 번도 드링크 시장에서 1등을 뺏겨 본 적이 없습니다. ‘원비디’ ‘영진 구론산바몬드’ ‘영비천’ 등 수많은 제품이 박카스에 도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박카스의 아성에 최근 심상찮은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광동 제약이 내놓은 비타500이 바로 그 주인공 입니다. 그래서 저희 4조는 광동 제약이 어떻게 “비타민 음료”라는 열풍을 일으킬 수 있었는지, 그리고 아직은 불안정한 위치인 비타500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마케팅 측면에서 그 원인과 해답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 참고문헌
- 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