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2%부족할 때`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2%부족할 때"소개
본론
1. 국내 음료시장 개요
2. 시장기회 분석
3. 시장기회 발견 및 경쟁상황 분석
4. 소비자조사(FGI)실시
5. 제품 Naming
6. Launching 개요.
7. 광고전략
8. 광고 조사결과
9. 판촉(Promotion)전략
10. 유통(Place)전략
결론
1. 성공요인 분석
맺음말
- 본문내용
-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하지만 그 성공여부는 대부분 매우 불투명하며 위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소비자의 잠재적 욕구 속에 숨어있는 소비자 자신들조차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NEED를 찾아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소비자를 설득시켜 그들에게서 시선을 이끌어 내고 구매로 연결시키는 일의 성패는 시장에 대한 통찰과 고객의 정확한 욕구의 파악, 기업이 가지고 있는 통합 마케팅 역량의 정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사례는 2000년 음료제품 중 사상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롯데칠성음료의 '2%부족할 때' 제품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여 봄으로써 급격한 경쟁 환경, 제품life-cycle 변화 속에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고 하는 것이 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음료][웅진]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
- [신경영 전략][고객만족 신경영 전략][대기업 신경영 전략][기업문화 신경영 전략][자본 신경영 전략]고객만족 신경영 전략, 대기업 신경영 전략, 기업문화 신경영 전략, 자본 신경영 전략(자본 신경영 전략)
- [마케팅조사] 녹차음료 17차의 프로모션 전략의 적정성과 그에 대한 제안
- [국제마케팅] 건강음료 17차 마케팅 전략의 적정성과 향후 전략 제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