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2%부족할 때`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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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2%부족할 때"소개

본론
1. 국내 음료시장 개요
2. 시장기회 분석
3. 시장기회 발견 및 경쟁상황 분석
4. 소비자조사(FGI)실시
5. 제품 Naming
6. Launching 개요.
7. 광고전략
8. 광고 조사결과
9. 판촉(Promotion)전략
10. 유통(Place)전략

결론
1. 성공요인 분석

맺음말



본문내용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하지만 그 성공여부는 대부분 매우 불투명하며 위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소비자의 잠재적 욕구 속에 숨어있는 소비자 자신들조차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NEED를 찾아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소비자를 설득시켜 그들에게서 시선을 이끌어 내고 구매로 연결시키는 일의 성패는 시장에 대한 통찰과 고객의 정확한 욕구의 파악, 기업이 가지고 있는 통합 마케팅 역량의 정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사례는 2000년 음료제품 중 사상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롯데칠성음료의 '2%부족할 때' 제품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여 봄으로써 급격한 경쟁 환경, 제품life-cycle 변화 속에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고 하는 것이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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