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타500 & 박카스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 업 소 개
1.2 제 품 소 개
Ⅱ. 본론
2. 자사 분석
2.1 SWOT 분석
2.2 STP 전략
2.3 4P분석
2.4 M.Porter의 5Force이론 적용
3. 경쟁사 분석
3.1 SWOT분석
3.2 시장분석
3.3 4P분석
3.4 기타 경쟁사 분석
4. 마케팅믹스 비교 분석
Ⅲ. 결론
1. 성과 제시
2.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가 있는가?
3. 대안 제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 업 소 개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광동 제약은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한 후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정도이다.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하게 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 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기타 식품 류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이 되고 있다.
1.2 제품소개
비타 500 제품 소개
-제품 분류 혼합음료
-주요 성분 비타민 C, 비타민 B2,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등
-제품 규격 100ml/병, 210ml/병, 250ml/치어팩
-제품 컨셉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제품 출시 2001년
-핵심 전략 맛의 차별화(브랜드는 카피해도 맛은 카피 불가능)
유통 차별화(소비자 접점 강화)
브랜드 마케팅(마시는 비타민 C = 비타 500)
-유통 경로 약국, 수퍼, 편의점, 할인점, 사우나, 노래방, 휴게소, 골프장 등
- 참고문헌
-
구글코리아 www.google.com
비타500 www.vita500.com
광동제약 www.ekpd.com
매일경제 www.mk.co.kr
네이버 뉴스 news.naver.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동아일보 www.dona.com
금융감독원 www.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