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창의성과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1. 창의성을 동기 부여할 수 있는가?
2.2 외적인 동기 부여는 내적인 동기 부여에 앞선다.
2.3 내적인 동기 부여가 외적인 동기 부여보다 앞선다?
2.4 외적인 동기 부여가 내적인 동기 부여를 불러일으킨다.
3. 마치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창의성이란 기존의 틀이나 생각을 벗어난 전혀 새로운 발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창의성을 일반인보다 많이 갖추고,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역사적으로 천재라 불려왔다. 이러한 천재들은 단지 지능으로만 구분되어지는 것이 아니며 목적을 고집 -끈기, 뛰어난 기억력 등- 하는 것으로 인해 성취되어진다. 이들의 주목할 만한 생산성, 즉 창의적 사고는 강한 동기를 가지게 할 수 있는 지속성과 강렬함을 요구한다. 많은 이들이 생각하기를 창의성은 예술분야에 관한 것으로 여기지만 이는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역시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창의성이란 새롭고, 고유한 아이디어로 생산에 있어서, 그리고 그들의 사업에 있어서 지속적인 성공을 확실시 하고자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새롭고 가치 있는 생산물과 서비스에 있어서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항상 변화하고 도전해야 하는 사업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도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창의성에는 동기부여라는 요소가 존재한다. 동기에는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가 있으며 이는 아직도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킨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내적 동기가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외적 동기가 더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이 둘의 관계에 대해서도 상당한 논란이 존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