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다음(Daum)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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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1.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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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진입과 현황
2. 회사소개
(1) 개요
(2)연혁
(3) 전략적 제휴 및 협력회사
3. 서비스 내용
4.운영전략
(1)핵심역량 집중
(2)고객중심의 경영
(3)분야별 컨텐츠 전문성 강화
(4)가상공동체 확대 : 한메일넷, 다음 카페
(5)해외시장 개척(글로벌화)
(6)국내외 우수 인터넷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5. 분석
(1) 성공요인
(2) 문제점 분석
본문내용
1. 시장진입과 현황

인터넷과 인간의 조화와 차세대의 선도라는 창립이념과 고객만족의 서비스 정신을 앞세워 1995년 2월 이재웅 사장을 비롯한 연세대학교 동창들에 의하여 설립된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컨텐츠 및 S/W 개발을 주업무로 하는 작은 회사였다.
초반의 실패는 교훈이 되었다. 인터넷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틈새시장이라 판단하여 문화, 예술사이트를 제작하여 상당한 수준의 S/W 기술 등 실력을 바탕으로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인터넷 시장 특성인 확산과 수요의 체증현상을 등한시한 사업분야이었기에 수요창출에 실패하였다.
그 후 탁월한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광주 비엔날레, 서울 국제 만화 페스티벌 95 등의 사이트를 제작하였고, 메일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S/W를 개발하였고, 97년 5월 한메일넷 사이트를 개설하여 무료 E-mail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부터 고객기반을 급속히 확대하였고, 서비스 개시 2년만에 200여 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인터넷 시장의 견실한 기업으로 나서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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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사례임
  • yup***
    (2004.04.20 15: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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