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다음(Daum)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진입과 현황
2. 회사소개
(1) 개요
(2)연혁
(3) 전략적 제휴 및 협력회사
3. 서비스 내용
4.운영전략
(1)핵심역량 집중
(2)고객중심의 경영
(3)분야별 컨텐츠 전문성 강화
(4)가상공동체 확대 : 한메일넷, 다음 카페
(5)해외시장 개척(글로벌화)
(6)국내외 우수 인터넷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5. 분석
(1) 성공요인
(2) 문제점 분석
- 본문내용
-
1. 시장진입과 현황
인터넷과 인간의 조화와 차세대의 선도라는 창립이념과 고객만족의 서비스 정신을 앞세워 1995년 2월 이재웅 사장을 비롯한 연세대학교 동창들에 의하여 설립된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컨텐츠 및 S/W 개발을 주업무로 하는 작은 회사였다.
초반의 실패는 교훈이 되었다. 인터넷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틈새시장이라 판단하여 문화, 예술사이트를 제작하여 상당한 수준의 S/W 기술 등 실력을 바탕으로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인터넷 시장 특성인 확산과 수요의 체증현상을 등한시한 사업분야이었기에 수요창출에 실패하였다.
그 후 탁월한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광주 비엔날레, 서울 국제 만화 페스티벌 95 등의 사이트를 제작하였고, 메일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S/W를 개발하였고, 97년 5월 한메일넷 사이트를 개설하여 무료 E-mail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부터 고객기반을 급속히 확대하였고, 서비스 개시 2년만에 200여 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인터넷 시장의 견실한 기업으로 나서게 되었다.
자료평가
- 좋은 사례임
- yup***
(2004.04.20 15:08: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