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다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다음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다음 향후전략제안 및 시사점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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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Daum 경영,마케팅사례연구 ] Daum 다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다음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다음 향후전략제안 및 시사점연구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음 의 기업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다음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다음 DAUM 기업소개

2. 기업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PEST 분석

3. 과거 다음 Daum의 성공요인

4. 다음 Daum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다음 Daum STP분석

6. 다음 Daum의 주요 경영전략
(1) 사업부차원의 경영전략
(2) 전사적차원의 경영전략

7.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8. 향후전략제안
(1) 시장점유율 확대방안제안
(2) 차별화된 전략제안

9.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Daum의 광고전략은 단기전략과 장기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단기 전략으로는 내부 영업인력을 활용한 전통기업 광고주를 영입하고 소액 광고시장을 집중확대 하는 것이다. 장기전략으로는 다양한 광고기법 실험, Brand marketing 강화를 통한 시장점유율 증가, 서비스와 연계된 광고, 멀티미디어 광고전략 등이 있다.
Daum은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광고주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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