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 싸이월드 소개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싸이월드 그래프 참고자료

- 아이러브스쿨의 소개

-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요인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2004년부터 올해까지의 키워드를 뽑자면 당연 싸이월드라고 할수 있다. '싸이월드의 해' 또는 '미니홈피의 해'라고 불리오고 있다.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2002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해 SK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5년간 한번도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다음(www.daum.net)'을 페이지뷰에서 능가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각종 통계도 눈부시다. 싸이월드는 현재 가입자가 9백80만명을 넘어 1천만명을 돌파하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인다. 2004년 들어 월간 페이지뷰 증가율도 22%에 달한다. 싸이월드의 월간 페이지뷰는 1백50억회로, 다음 카페(cafe)를 여유 있게 따돌린 상태다. 싸이월드에서 개당 1백원에 판매되는 사이버 머니 '도토리'의 하루 판매량은 평균 1억3천여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유행도 만들었다. '싸이질(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를 꾸미는 일)'이나, 싸이질에 열중하는 이들을 가리키는 '싸이홀릭', '싸이폐인'과 같은 말들이 그렇다. 야당의 대표부터 신세대 연예계 스타까지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갖는 것은 대중들과 만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됐다.
인터넷의 확산으로 인한 사람들의 소비문화에 따른 개인 홈페이지사업 성공사례중 싸이월드에 관해 알아볼 것이고, 99년 독특한 주제와 자본금 5000만원으로 시작한 모교사랑(아이러브스쿨, Human C&C)는 광고를 거의 이용하지 않고도 한국인의 정서를 잘 간파한 주제, 사이트명의 쉬운 발음 등으로 입소문을 타고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인지도면에서 국내 선두 인터넷 업체 중 하나로 발돋움하였다. 2000년에는 세계적으로도 높은 접속자수를 기록하였으며, 삼성경제연구소로부터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빠른 성공 후에 최근에 와서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은 물론 기존의 회원들에게까지 외면당하고 있는 원인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티 분석 싸이월드 성공 이유 다음 성공 이유 프리첼 실패 이유 아이러브 스쿨
  • 1. 성공적인 커뮤니티, 실패한 커뮤니티의 예를 찾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하라.(성공 요인이 무엇이고 실패 요인이 무엇이었는지를 조사)성공한 커뮤니티 : 싸이월드, 다음, 네이버 블로그실패한 커뮤니티 : 프리챌, 아이러브스쿨싸이월드 성공이유 첫째, 철저하게 한국사람들의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라는 것이다. 우리사회는 사람들 사이의 유대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지연, 혈연 등의 인맥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풍토가 있다. 싸이월드

  • [경영학] 싸이월드와 아이러브스쿨의 성공, 실패 분석
  • 싸이월드, 아이러브스쿨의 성공, 실패 분석Contents기업소개 - 현황, 성과 1환경분석 - SWOT 2시장분석 - STP3전략 - 4P4보완요인, 실패요인5기업소개 - 싸이월드❖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동아리회원이 주축되어 논문 주제로 인맥구축을 중심으로한 온라인 사이트를 만들

  • 프리챌Q, 싸이월드 홈2 분석
  • 성공한 벤쳐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프리챌(주)이 2002년 커뮤티니 서비스 전면 유료화 선언 이후 커뮤니티 시장의 장앙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된 이후 가입자수의 대폭 하락, 서비스 시장의 장악 실패, 경쟁 싸이트인 싸이월드의 급성장과 같은 위기를 겪은 프리챌(주)는 같은해 6월 다시금 전면 무료화로 사업방향을 급선회하지만 이미 때는 늦은 뒤였다. 2006년 현재 프리챌 대표이사인 손창욱 이사가 회사운영 전반을 책임지면서 프리챌은 개인미디어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인과 해결방안
  • 스쿨, 제 2의 도약이 가능할 것 인가?목차1. 아이러브스쿨의 개요2. 연혁3. 아이러브스쿨의 비즈니스모델의 유형4. 창업동기및 사업개요5. 아이러브스쿨의 비전6. 중요서비스전략7. 아이러브스쿨의 수익구조8. 시장환경과 시장상황과 주요경쟁업체 분석9.아이러브 스쿨의 성장배경10.아이러브 스쿨의 핵심역량11.STP분석 12.SWOT분석13.아이러브 스쿨의 초창기 성공 요인 14.Five Force에 의한 분석15.비즈니스 모델 Components16.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인과 해결방안
  • 아이러브스쿨ContentsⅠ. 시장진입과 초기의 성공Ⅱ.환경분석Ⅲ.외부적 실패요인Ⅳ.내부적 실패요인Ⅴ.해결방안 및 결론Ⅰ. 시장진입과 초기의 성공1.창업동기 2.사업개요 3.아이러브스쿨의 성공 4.초기성공요인Ⅰ.시장진입과 초기의 성공▶ 1999년 7월, 창립자 김영삼 사장이 홍익대 대학원 재학 중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듦. ▶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같은 연구실의 선배가 참여하여 커뮤니티에 대해 많은 토론을 하게 됨. ▶ 그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