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싸이월드 소개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싸이월드 그래프 참고자료
- 아이러브스쿨의 소개
-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요인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2004년부터 올해까지의 키워드를 뽑자면 당연 싸이월드라고 할수 있다. '싸이월드의 해' 또는 '미니홈피의 해'라고 불리오고 있다.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2002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해 SK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5년간 한번도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다음(www.daum.net)'을 페이지뷰에서 능가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각종 통계도 눈부시다. 싸이월드는 현재 가입자가 9백80만명을 넘어 1천만명을 돌파하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인다. 2004년 들어 월간 페이지뷰 증가율도 22%에 달한다. 싸이월드의 월간 페이지뷰는 1백50억회로, 다음 카페(cafe)를 여유 있게 따돌린 상태다. 싸이월드에서 개당 1백원에 판매되는 사이버 머니 '도토리'의 하루 판매량은 평균 1억3천여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유행도 만들었다. '싸이질(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를 꾸미는 일)'이나, 싸이질에 열중하는 이들을 가리키는 '싸이홀릭', '싸이폐인'과 같은 말들이 그렇다. 야당의 대표부터 신세대 연예계 스타까지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갖는 것은 대중들과 만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됐다.
인터넷의 확산으로 인한 사람들의 소비문화에 따른 개인 홈페이지사업 성공사례중 싸이월드에 관해 알아볼 것이고, 99년 독특한 주제와 자본금 5000만원으로 시작한 모교사랑(아이러브스쿨, Human C&C)는 광고를 거의 이용하지 않고도 한국인의 정서를 잘 간파한 주제, 사이트명의 쉬운 발음 등으로 입소문을 타고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인지도면에서 국내 선두 인터넷 업체 중 하나로 발돋움하였다. 2000년에는 세계적으로도 높은 접속자수를 기록하였으며, 삼성경제연구소로부터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빠른 성공 후에 최근에 와서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은 물론 기존의 회원들에게까지 외면당하고 있는 원인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