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중소 IT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양식에 관하여 -DMC Media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상 기업 : DMC Media
사례 개요
선정 사유
분석 내용

1. DMC Media사의 기초 현황
DMC Media사의 기업비전
DMC Media사의 전략
DMC Media사의 조직 구조
DMC Media사의 채용과 선발 방법
DMC Media사의 인력의 배치와 이동
DMC Media사의 보상 체계
DMC Media사의 평가 체계
DMC Media사의 교육 훈련

2. DMC Media사의 특징

DMC Media사의 특징적 요소
DMC Media사의 정보 공유
DMC Media사의 신분 격차

3. 구성원간의 작은 신분 격차와 DMC Media사

DMC Media사 노력

기타 비공식적, 직원 자발적인 노력
DMC Media사의 사내커플
DMC Media사의 성과와 직원들의 생각

4. 결론



본문내용
1. DMC Media사의 기초 현황


□ DMC Media사의 기업비전
DMC Media사는 “디지털 미디어의 다각화와 혁신 테크놀로지를 보유를 통한 Digital Media & Technology Group으로 성장하여 디지털 미디어 세상의 중심이 되겠다.”는 미래 형상을 보여주는 활동지향 비전을 갖고 있다.

□ DMC Media사의 전략
DMC Media사는 구체적이고 목표가 정의된 활동지향 비전에 걸맞게 전략도 명확하다. 과학적인 마켓팅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여 과학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 결과물을 다양한 광고상품 출시로 연결해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이 이 회사의 전략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과로 이어져, DMC Media사는 설립 4년여 만인, 2007년 ‘매장 내 고객에 대한 타겟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및 그 시스템’으로 특허를 받아 이 분야에 독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2008년에는 게임광고 매체 대행과 함께 회사의 핵심 사업 분야인 온라인 영화광고 매체 대행 부분과 관련해서‘관객 수에 따른 과금 방식을 적용한 극장 광고 대행 서비스 관리 방법 및 이에 사용되는 중앙서버’를 개발하여 특허를 받았다. 이에 따라 이미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여 회사의 주 수입원이었던 온라인 영화광고 매체 대행 부분에 있어서 더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각종 인터넷 광고매체 대행과 관련한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조직의 질을 높이게 되었다. 이러한 질적 성장은 NHN, Daum과 온라인 광고 사업 공식 파트너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었으며 이는 조직의 양적 성장을 가져오게 되었다.

□ DMC Media사의 조직 구조
총 인원 80명이 근무하는 DMC Media사의 조직구조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직무별로는 크게 인터넷 광고분야, 디지털 극장광고 분야, 마케팅기술연구소, 세일즈 지원 분야, 경영전략 분야로 나뉜다.
회사의 직접적인 이익창출 부서이자 가장 많은 인원이 근무하고 있는 광고기획 분야는 총 2개 본부, 3개의 실 그리고 8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각각의 광고기획 1본부, 2본부가 담당하는 광고의 성격에는 차이가 있다. 그러나 3개의 실에는 실질적으로 업무나 인원이 따로 배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팀을 관리하는 실장실의 개념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광고기획 1~4팀은 크게 성장한 게임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게임 광고를 담당하여 매체를 집행한다. 그리고 광고기획 5~8팀은 온라인 영화광고 매체 대행과 기타 일반기업들의 온라인 광고 매체 대행을 담당하고 있다.
각 팀에는 팀장이 4~5명의 직원들과 함께 업무를 진행하며 팀장은 자신의 팀이 진행하는 업무의 실질적 책임자이며, 팀원들을 평가, 관리하는 등의 권한을 갖고 있다.

□ DMC Media사의 채용과 선발 방법
DMC Media사는 공식적으로 상반기 채용과 하반기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조직의 규모가 80명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상반기와 하반기 채용은 이루어지지 않은지 몇 해가 되었다. 다만 IT업계의 특성상 이직이 잦아 이직하는 인원이 발생하면 수시로 채용이 이루어진다. 이 때에는 주로 경력사원이 이직하기 때문에 신입사원보다는 경력사원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석이 길어지면 신입사원을 채용하게 되는 구조이다.
모집은 1차적으로 사원들의 추천과 인력 Pool에 사전에 등록해 놓은 사람들을 상대로 이루어지고, 이 때 적합한 사람이 없으면 공지를 통해 모집하게 된다. 선발 방식은 서류 전형과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1차례의 임원면접이 진행된다. 다만, 광고팀에 지원하는 사람에 한하여 온라인 광고와 관련한 과제에 대하여 프리젠테이션 면접을 포함한다.

□ DMC Media사의 인력의 배치와 이동
인사발령이나 직무의 재배치는 회사가 작은 만큼 정기적이지 않다. 선발과 마찬가지로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인사이동을 실시하는데 사업과 관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사간 경쟁은 국내 금융회사의 수익기반을 위축시켰고, 엄격한 대출심사와 리스크관리로 무장한 외국계 금융회사가 국내시장을 잠식하는 가운데 이들로부터 철저한 수익성․건전성 중시 경영방식을 학습한 국내 은행들의 공공성 의식이 약화되어감에 따라 신용위험이 높은 부문, 특히 중소기업과 서민이 금융서비스의 사각지대로 내몰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문제점도 꾸준히 제기되었다. 또한. 개방화의 폭과 속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지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관리정책⑩예술품 진흥정책⑪관광학술・교육진흥정책⑫관광업 진흥정책⑬관광객 출입국・통관정책⑭기타3) 안종윤의 분류①관광여행정책 : 여행자 보호정책, 국민 여가정책, 사회 복지 정책 ②관광자원정책 : 자원의 보호, 관광대상의 보호형성 ③관광산업정책 : 관광시설의 조성, 정비와 장려④국제관광정책 : 외래객 유치, 접대, 입국절차⑤관광통계의 작성 4) 이장춘의 분류관광 현상은 사회변화에 따라서 그 분석과 고찰하는 방법론이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사회적 실재감 3) 즐거움 4) 상호작용성3. 온라인 커뮤니티 감성요인 1) 몰입2) 신뢰4. 온라인 커뮤니티 성과 1) 고객 충성도 2) 구매의도Ⅳ. 사례분석1.일본기업1)Credit Sasion 2) cosme 3)메가로스 4)otoriyose.net 5)가격.com 6)Enigmo ‘press@blog’2.일본 게임시장 진출1)라그나크로우2)팡야3)NHN재팬3.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Ⅴ.결론참고문헌Ⅰ. 서 론 인터넷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대해 사용자들과 기업이 느끼는 인 식의 패러다

  •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인적효과 3. 부유층 문화제3절 한국사회에서 부자와 부유층의 Lifestyle 및 소비형태1. 라이프스타일2. 소비형태 3.부유층 대상 4p마케팅 전략제Ⅲ장 결론 ◇참고문헌 Ⅰ. 서 론오늘날 시장은 소비자가 주도권을 가지는 구매자 중심시장(buyers market)으로, 기업이 계속적인 유지,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잘 파악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그러므로 소비자 행동연구의 중요성이 대두되 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충족을 위해

  • [품질관리]품질경영(TQM) 의 사례와 개선방안
  • TQM(품질경영)의 총체적 이해▶목차서론본론제 1 장 품질경영의 이론적 고찰제2장 품질경영상제 3장 품질비용제 4장 품질개선 기본도구제 5장 고객만족측정제 6장 전략적 방침관리제 7장 조직구성원의 조직적 참여제 8장 전사적 설비 보전 (TPM)제 9장 표준화와 품질보증 시스템제 10장 서비스 품질사례를 통한 품질경영의 이해품질경영 개선방안결론서론최근 급격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환경문제, 안전 및 품질 등이 중요한 현안으로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