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다음`의 온라인 우표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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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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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업체의 전반적 상황
2. Daum의 온라인 우표제 실시 배경
3. 온라인 우표제 실시전 준비작업 및 마케팅 전략
4. 온라인 우표제 시행 원칙
5. 실시에 따른 다음측의 효과 및 시장 주체별 반응 분석
6. 온라인 우표제의 한계점
7. 전략적 시사점 및 최종 평가 <온라인 우표제의 성공 여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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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성과 상업성을 구분하는데 있어서의 문제
네티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스팸메일은 상업적 성격을 띤 메일들이다. 그러나 좀 더 올바르게 스팸메일을 정의하자면 이는 '네티즌들의 수신 동의를 받지 않은 상업적 메일'을 뜻한다. 즉, 네티즌들이 여러 기업 사이트에 가입하고, 메일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는 스팸메일로 간주할 수 없다는 것이다.
현재 다음 커뮤니케이션에 IP를 등록해 정보성과 상업성을 판단하는 기준은 해당 메일에 대해 피드백을 한 가입자가 1% 이상이었을 때를 기준으로 단계적으로 과금을 하는 방식인데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설정한 정보성 메일과 상업성메일의 구분은 표본의 크기가 너무 작고 다소 자의적, 임의적이어서 현실성이 없다는 업계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오늘날 인터넷 환경에서 전달되는 각종 정보는 상업성과 정보성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사례도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점점 정보의 복합화와 입체화가 일어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또한 현실적으로 한 업체에서는 매우 많은 IP를 사용하게 되고, 하나의 메일이 IP부하 등의 문제로 여러 IP를 이용하여 발송하게 될 수밖에 없어서 하나의 IP에서 다양한 종류의 메일이 기술적으로 섞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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