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정보시스템] 일정계획 -푸드킹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연구주제
■ 연구의 필요성
■ 연구의 배경
■ 연구의 범위
■ 연구의 목적

연구방법
■ 연구목적
■ 일정계획이론
■ 방법의 개요
■ 절차

본문내용
■ 연구주제
푸드 킹 식품 슈퍼마켓 체인에 대한 사례분석으로써 여러 제약조건을 고려한 인력일정계획을 작성해 보았다

■ 연구의 필요성
ꋫ푸드 킹은 최근 새로운 경쟁순위로써 부유층고객을 목표로 삼고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를 위해서 진열담당자와 포장담당자를 고용한다. 또한 합리적인 근무규칙을 준수하면서 경쟁력확보에 필요한 인력소요량을 충족시키는 일정계획을 수립하여 인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노무비를 절감한다.

■ 연구의 배경
ꋫ식료품 슈퍼마켓 시장분석
■ 식료품 슈퍼마켓 시장의 높은 경쟁률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남동부의 식료품 슈퍼마켓은 경쟁률이 심해서 평균이익률이 수익의 2% 정도 밖에 안 된다. 전통적으로 식료품업계의 주 경쟁우선순위는 가격이 었다. 이윤폭이 너무 작아서 가계들은 원가를 줄이고 매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고 노력해 왔다. 저가격을 최우선의 경쟁무기로 하는 식료품체인이 아직도 많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킹은 전 세계의 상위 축구 대표팀들의 전력을 컴퓨터로 분석 평가하는 체계화된 순위결정 시스템이다. 1977년부터 코카콜라社는 FIFA 코카콜라 세계 청소년 축구대회를 후원해 오고 있다. 이 대회는 2년에 한번씩 열리며, 매 경기에는 약 20여개 국가 대표팀들이 참가하여 접전을 벌인다. 1998년 1월 30일, 코카콜라社는 2006년까지 8년간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와 그 팬들을 지원하겠다는 매우 의미 있는 약속을 FIFA와 공식적으로 맺었다. 이로써 코카콜라社는

  • [국제경영론]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사례, 삼성경제연구소, 2007.09.20.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잡아라, 신화창조의 비밀 TV 방영이학진, 13억의 중국, 20억의 기회, 아이북스, 2005조평규,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달과소, 2005김중배,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2006RMB: 중국화폐단위모라토리엄: 전쟁천재(天災)공황 등에 의해 경제계가 혼란하고 채무이행이 어려워지게 된 경우 국가의 공권력에 의해서 일정기간 채무의 이행을 연기 또는 유예하는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월드컵 보고서- 부제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Ⅱ. 월드컵 마케팅에 대한 이해 41. 스포츠 스폰서십 42. 월드컵 마케팅 112.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파트너의 마케팅활동 현황 153. 엠부쉬 마케팅 294. 엠부쉬 마케팅 사례연구 36Ⅲ. 연구방법 511. 연구계획 512. 연구대상 523. 연구도구 524. 조사의 절차 535. 자료의 분석 536. 신뢰도 검증 53Ⅳ. 연구결과

  • 마케팅 사례모음
  • 연구성과에비해활용면에서의전파는미미한수준이었다. 90년대후반을넘어 90년대후반에접어들면서데이터베이스마케팅은거의모든분야에침투해있고, 세계우량기업및국내기업에퍼져있다. 판매시점부터데이터전자관리시스템으로무장한소매기업은보상제도프로그램을이용하여어떤소비자가무엇을구입하는지에대한고객정보를현실적인시점에서파악할수있다. 이러한정보는판매점의독자적인인지도상승에도도움이된다. 한편대중매체광고와판매후조사

  • 정부가 지원하는 프랜차이즈산업
  • 정보시스템 등록, 종합상권 제공가맹점 창업 컨설팅 및 가맹점 전환 지원교육실시향후 정부에서 시행 중인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 관련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실태조사 후 맞춤형 교육으로 개편하는 방안 검토가맹점 전환시 점포 정비, 인테리어 개선 등 시설개선 자금 융자 지원2. 자영업자 생계 안정을 위한 가맹점 창업 활성화1 창업 및 업종전환을 위한 패키지형 지원정보공개서 등록요건 강화 + 직영점 운영과 가맹점 피해사례 등 현황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