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0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경영이란
1-1 기업 경영방식과 그 중요성
1-2 기업 경영방식의 변천사
2. 기업 개요
2-1 코카콜라 선정이유
2-2 코카콜라 연혁
2-3 CEO
2-4 재무정보
2-5 코카콜라 제조과정
3. 경영전략
4. 총괄적인 추진방향
4-1 코카콜라의 약속
4-2 코카콜라 시스템
4-3 CCA
5. 한국에서의 코카콜라의 위치
6. 한국 코카콜라의 경영방식 (질문지 및 의견)
5-1 인사평가방식
5-2 인재육성방식
5-3 동기부여 방식
5-4 의사소통 방식
5-5 갈등 조정 방식
5-6 부하통솔 방식
5-7 규범확립 방식
7. 다른나라 사례연구
8. 한국의 전통적인 경영방식
9. 결론 및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1. 경영이란?
1-1. 기업경영방식과 그 중요성
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이란 경영자가 조직체의 목적을 설정하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략을 결정하며, 그 전략을 효율적으로 집해하기 위하여 관리하고 동태적으로 운영해 나가는 방식을 우리는 경영이라 일컫는다.
그렇다면 경영에 기업이 추가 되었을 때, 즉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이란 또 무엇인가?
먼저 기초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라는 단체가 형성되어야 한다. 사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형성한 조직체의 힘이 개별 구성원의 힘을 단순히 합한 것보다 커지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때, 기업의 존립근거가 마련될 것이다.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가 생활하고, 의식주를 해결하는데 있어서도 모두 기업들의 손길을 바탕으로 형성된 것들이니 말이다. 그렇게 수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그 기업들 사이에서 더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들 기업만의 경영방식들을 키워나가며 발전시켜 나간다.
이런 경영방식이라는 것은 소비자들의 기호뿐만 아니라 의식의 변화에 따라 같이 변화되어 간다. 따라서 같은 브랜드이라 할지라도 그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어떤 나라에 살고 있는지, 어떤 문화에 적응되어 살아온 사람인지에 따라서도 모두 기업이 내비춰야 할 경영방식은 달라지게 된다.
한 기업은 기업의 경영방식에 따라 크게 흥할 수도, 반대로 크게 망할수도 있다.
한 사례를 예로 들어보자면 IMF때 우리나라의 재벌기업의 직계가족 위주의 경영방식을 들 수 있다. 아무리 아래 기반이 잡힌 직원들이 함께 해 나간다고 할지라도 위에 중심을 잡고 서 있어야 할 임원들이 능력위주 보다는 직계 가족이라는 명목으로 자리를 꿰차고 앉아있던 그 시기 우리는 쓰디쓴 고비를 맛봐야 했다.
이처럼 한 기업의 흥망성쇠의 갈림길에 올려놓을 만큼의 중요성을 띄고 있는 경영방식, 그것은 과연 얼마나 큰 기업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일까? 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 기업경영방식의 변천사 부문에서 다뤄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