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차량 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 SUV(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에 대한 소개
- 스포츠용으로 적합한 차량으로 일반적으로 4륜구동 지프형 차량
ex. 쏘렌토, 렉스턴, 테라칸, 산타페, 무쏘, 뉴코란도, 겔로퍼
- 현 자동차시장은 IMF를 계기로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RV시장에서 SUV시장으로 전환
- 기아 쏘렌토를 비롯 신형 럭셔리 모델의 잇따른 등장과 경기호조에 힘입어 부흥기 맞음
- 장르의 벽을 허무는 차가 등장하는가하면 자꾸만 틈새를 파고드는 차종들이 등장
II. SUV시장의 성장세와 SUV차량 선호도 증가 추이
- IMF이후 급속히 성장 승용 대비 SUV가 차지하는 비율 10%넘어섬
- RV시장에서 SUV가 차지하는 영역은 30-40%차지
- 특이한 것은 SUV는 기존 승용차시장에서 새 모델이 등장할수록 점점 그 수요가 증가
- 최근 각광 받고 있는 SUV의 주 고객층은 30-40대 남성
- 실용성과 안전성 때문에 SUV를 선호
- 최근 주5일제 등과 맞물려 SUV시장 점유율이 30%에 육박 그 돌풍 이어짐
III. 2사 SUV차량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1. 현대의 싼타페(SANTAFE)
- 국내에 SUV 바람을 몰고 온 싼타페가 내세운 것은 "자유“
- 볼륨감 있는 디자인의 미래 지향적인 SUV로 국내시장 및 북미 시장 겨냥
- 평탄한 비포장도로 등에 적합한 차로써 레저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최적의 차
2. 기아의 쏘렌토
- ‘멋진 스타일과 하이테크 성능을 겸비한 차‘라는 의미
- 기아가 SUV 시장에 것은 쏘렌토를 출시하면서부터
- 쏘렌토의 주요 고객은 30대 자영업자로서 안정성을 중시하는 사람들
STP분석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지식
스타일, 색상 옵션 등 에 대한 관심
신분 과시 수단
가격
안전성
유지비
운전편리성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싼타페
- 1차 표적시장: 28~39세의 자영업이나
전문직종의 월 250~300만원의 소득 수준을 가지는 남성운전자
- 2차 표적시장: 40~45세의 자영업과
서비스업 또는 사무관리직 월 300만원
이상의 소득
- 승용차 이상의 안전성과 승용차 수준의
승차감과 정숙성 요구 반영
- 출퇴근용 뿐만 아니라 레저용 사용 요구 반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