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UV시장에서 싼타페, 렉스턴, 쏘렌토의 STP 분석과 4P분석을 통한 사업분석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UV차량 에 대한 소개
1. SUV 차량 소개 1
II. SUV 시장의 성장세와 SUV 차량 선호도 증가 추이
1. SUV 시장 2
III. 3사 SUV차량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1. 현대의 산타페 3
2. 쌍용의 렉스턴 3
3. 기아의 소렌토 4
IV. 3사 브랜드별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5
2. 표적 시장 선정 6
3. 포지셔닝 7
V. 3사 브랜드별 4P 전략
1. Product 9
2. Price 14
3. Place 15
4. Promotion 18
Ⅵ. 3사 브랜드별 SWAT 분석
1. 싼타페 22
2. 렉스턴 23
3. 쏘렌토 24
Ⅶ. 3사 브랜드의 BCG 매트릭스
1. BCG 매트릭스 25
Ⅷ. 결 론
1. 결 론 26
Ⅸ. 참 고 문 헌
1. 웹싸이트 28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Ⅰ. SUV(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에 대한 소개
요즘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분야가 SUV이다. IMF를 계기로 국내 자동차메이커들이 앞 다투어 선을 보이며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RV 시장에 제동이 걸렸다. 품질에 문제가 너무 많이 발생한 것이 그 이유다. 그래서 인터넷 사이트에는 ‘안티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심지어는 같은 차종을 소유한 사람들이 자동차회사 앞에 모여 시위를 하는 사태로까지 이어졌었다.
이렇듯 슬슬 꼬리를 내리기 시작한 RV에 비하면 몇 해 전부터 승용차시장 점유율 10% 선을 넘기며 차근한 성장세를 이어온 SUV 시장이 최근 기아 쏘렌토를 비롯한 신형 럭셔리 모델의 잇따른 등장과 경기 호조에 힙입어 새로운 부흥기를 맞았다. 고급화, 승용화를 무기로 한 최신 SUV들이 앞다퉈 등장하면서 국내 네바퀴 굴림차 시장이 전성기를 맞고 있는 것이다. 증권가에만 대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다. 경차에서는 마티즈, 준중형은 아반떼, 중형차에서는 쏘나타, 컴팩트 미니밴은 카렌스, 미니밴에서는 카니발이 대박을 터뜨렸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SUV의 인기성장 이유는 무엇일까? 국내 SUV 시장은 지난 97년 현대 갤로퍼와 쌍용 코란도, 무쏘 등이 주류를 이루었고 2000년 6월 데뷔한 싼타페부터 지난해 발표된 렉스턴과 테라칸 그리고 올 2월 등장한 쏘렌토까지 4대의 차가 새 라이벌 구도를 완성하였다. 장르의 벽을 허무는 차가 등장하는 가하면 자꾸만 틈새의 틈새를 파고드는 차종들이 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