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혼다(외국기업,제조업)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약문
2, 서론
3. 본론
(1) 환경 분석 (국내 시장)
 외부환경 분석
 경쟁 분석
 자사 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마케팅 성공사례



4. 결론
5. 느낀점
6. 부록
본문내용
 약점(W)
▶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면 외국차량간의 비교에서는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준중형급 세단과 비교해서 다소 높은 가격이 가장 큰 약점이다.
▶ 고급 외제차하면 떠오르는 렉서스, 벤츠, BMW와 같은 브랜드와 달리 ‘혼다’하면 특별히 떠오르는 점이 없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되는 문제점도 보인다.

▶ 국내 딜러가 5군데 밖에 없어서 소비자들의 접근성도 어렵다. 더욱이 수도권에 4곳이 집중되어 있고 부산에 하나밖에 없는 딜러망은 수도권이 아닌 지방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제한시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센터 역시 수도권, 부산에만 있어서 수리 등에 대한 편리성이 크게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 기회(O)
▶ 최근 조사에서 나타난 결과에 따르면 수입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수입차를 찾는 연령층이 낮아져서 이젠 20대의 처음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도 저가의 수입차를 한번쯤은 고려한다는 결과를 보였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서 예상한 2010년 국내 수입차시장 점유율은 7.1%로 계속적인 시장 성장세를 점치고 있다.

▶ 또한 계속되는 고유가 행진도 연비효율이 좋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하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 그 밖에도 환경관련으로 개정된 법규와 관련해 정부는 하이브리드차량에 경차에 준하는 주차료 · 통행료 감면, 취득세, 자동차세감면 등 각종 인센티브 부여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용 핵심부품 수입관세(세금) 인하, 지자체의 업무용 차량 구입시 국고보조금 지원 계획을 하고 있다.

 위협(T)
▶ 한미 FTA 타결로 인한 관세 차이로 인하여 미국차량들의 가격인하로 가격경쟁력 하락이라는 문제가 큰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

▶ 최근 들어 타 수입경쟁업체들의 저가형 엔트리 차량의 공격적 마케팅 또한 위협요소이다.
참고문헌
http://www.hondakorea.co.kr/

http://www.packardkorea.co.kr/page7_3_trends_content.html?idx=55

http://cafe.daum.net/planup/2DWZ/239?docid=15eH3|2DWZ|239|20090122153513&q=%C8%A5%B4%D9%20%C0%FC%B7%AB&srchid=CCB15eH3|2DWZ|239|20090122153513

http://cafe.daum.net/eric818/AjZ5/14?docid=qnHj|AjZ5|14|20050727114038&q=%C8%A5%B4%D9+%C0%FC%B7%AB&srchid=CCBqnHj|AjZ5|14|20050727114038

http://cafe.daum.net/hondadoosan/DU5u/203?docid=pf0W|DU5u|203|20060621084152&q=%B7%B9%C0%FC%B5%E5%20%C7%D1%B1%B9%20%BB%F3%B7%FA%20%C3%A4%BF%B5%BC%AE%20%B1%DB%B7%CE%B9%FA&srchid=CCBpf0W|DU5u|203|20060621084152

http://kr.blog.search.yahoo.com/search/comm?p=%ED%98%BC%EB%8B%A4+%EC%84%B1%EA%B3%B5%EC%82%AC%EB%A1%80&top=frame&frame=1&t_blogurl=http%3A%2F%2Fblog.naver.com%2Ffavedesign&t_postname=%2F20046675056&sig=CqLsF4XtroB6pB8skgKcI33PGKQ-

http://hanulsoblog.com/50074692884

http://monsterdesign.tistory.com/1064

http://blog.dreamwiz.com/shoh/1172170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558601

☺ 참고문헌
혼다 우리는 꿈의 힘을 믿는다 (김태진 지음, YBMSISA 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포스코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을 구체화한 것이다. 기존 EVI가 일부 산업에 한정된 고객제품개발 참여형 마케팅이었다면, 포스코형 EVI는 전 산업을 대상으로 고객성공에 디딤돌 역할을 하는 고객가치 확대 제안형 마케팅 활동이다.포스코가 EVI 마케팅을 시작한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배경들이 있다. 우선, 국내에서의 철강기업 규모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포스코가 독점하다시피 했던 철강시장에 뛰어든 현대제철이 당진에 제2고로 가동을 계기로 양강 시대를 열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제조업자들이 파산하거나 이 산업에서 철수하였다. 1950년대에 50여 개 제조업체들이 경쟁하던 것이 1960년에는 30개, 1965년에는 8개, 1969년에는 현재까지 살아남은 4개 업체, 즉 Honda, Yamaha, Suzuki, Kawasaki로 줄어들었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모터사이클시장에 성숙화됨에 따라서 Honda는 자동차산업으로 다각화하여 1975년에는 모터사이클보다 자동차사업에서 더 많은 수익을 얻게 되었다. Honda는 자동차사업에서의 성공을 위해 기업의 가장 우수한 자원, 즉 뛰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기업의 자원과 마케팅활동의 국제이전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까다로운 많은 절차와 노력 없이는 해외진출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이처럼 복잡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의 첫 시발점이 되는 해외시장조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 실제사례를 덧붙여 알아보자지금부터 우리가 살펴볼 기업들은 성공적인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마케팅사업을 벌여 성공한 기업부터, 충분치 못한 시장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국제화과정2. 핵심역량1) Technology2) Leadership3) 혼다 방식4) MarketingIII. 국제화 전략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1) 시빅(Civic)의 등장2) 혼다 인사이트V. 친환경 스포츠 마케팅VI. 미래의 혼다와 나아가야 할방향◆ 참고문헌I. Honda StoryI. Honda Story1. 혼다(Honda)의 창시와 발전세계에서 200여 만 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