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현대자동차`TUCSON`투싼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시장상황 & SUV 시장추이

3. STP Strategy

4. Marketing Mix

5. Expert Survey

6. SPSS 자료분석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Expert Survey 1
RV 판촉팀
투싼의 시장성에 대하여
승용형에 준하는 SUV시장의 필요성
목표시장 20대 후반 ~ 30대로 설정
초기 목표 판매량 달성 가능할 것인가?
생산물량 충족 시 충분히 가능
주문수요 지속유지
기아 KM의 출시에 대해….
경쟁으로 인한 충돌 발생 가능성 희박
투싼보다 고급사양 & 브랜드 차이
KM 출시에 따른 전략적 대비는…
생산물량 확보 & 영업소와의 관계 향상
Sales Guide등 자료 배포를 통한 영업소 교육
지속적인 상품 개선 및 피드백
신차구입에서 6개월을 기다려야 한다는 통설
조립불량 외에는 문제 사항이 접수 되지 않음
신규 노동자의 초기 미숙으로 인한 문제일 뿐

Expert Survey 2
투싼 차량개발 담당
개발동기는…
사전조사를 통한 고객의 needs 발견
SUV이미지를 만족하는 차량컨셉을 런칭
Cross-over개념의 차량
세단에 가까운 이미지
현재 광고의 문제점은 없는지…
광고대상은 불특정 다수
구매희망자에게 의사전달 시 광고는 성공
가격은 단지 홍보의 결과일 뿐
투싼의 성공요인을 무엇으로 보시는지…
작아 보이지 않게 만들었음
승용형에 가까운 컨셉
가격 & 경제성 & 승차감 & 차량스타일 만족

Expert Survey 3
커뮤니케이션 1팀
국내광고에 대해…
온-로드 & 오프-로드의 복합 이미지 전달
투싼은 애리조나에 있는 도시 이름
여성고객에 대한 어필의도 없었음
주타겟은 30대 초중반의 직장인
세단적 측면 & 싼타페와의 차별화
광고 컨셉은 자유본능. 성능. Compact Image
현대 국내 상품팀 KM 출시에 대한 외부시각에 대해…
현대의 파이를 키워나가는 전략
JM과 KM은 차별화된 아이템
시각의 차이라고 생각함
경쟁이냐? Or 파이 키우기냐?
참고문헌
안광호, 임병훈 (2003), “마케팅조사원론 제3판”, 경문사
이학식, 김영 (2003), “SPSS 10.0 매뉴얼”, 법문사
여운승, “마케팅관리”, 민영사
현대자동차 투싼개발팀 (2004), “Sales Guide”
현대자동차 커뮤니케이션팀 (2004), “Classified Analysis”
월간 카테크, 2004년 5월호 기사, “New Car, TUCSON”
월간 오토, 2004년 4월호 기사, “기대 신차 SUV 투싼”
http://hyundai-motor.com
http://www.luxurytucson.com  
http://www.tucsonclub.net  
http://www.tucsonlov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였다면 진출여부결정에서부터 구체적인 전략까지 수립하고 진출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국제마케팅은 국제경영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필자가 호주에서 어학연수를 하면서 참으로 이상하게 여긴 사건이 하나 있다.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있었기에 호주에서도 자동차의 가격 및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현대자동차를 대상으로 하여 호주 현지인들이 생각하는 브랜드 인지도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였다면 진출여부결정에서부터 구체적인 전략까지 수립하고 진출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국제마케팅은 국제경영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필자가 호주에서 어학연수를 하면서 참으로 이상하게 여긴 사건이 하나 있다.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있었기에 호주에서도 자동차의 가격 및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현대자동차를 대상으로 하여 호주 현지인들이 생각하는 브랜드 인지도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현대자동차해외진출,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
  • 자동차210,457219,9658,769 8,460+3.7% 혼다126,419139,1245,2675,351-1.6% 현대 자동차39,13741,0251,6311,578 +3.3% 기아 자동차26,007 27,8071,084 1,070+1.3% 4. 미국 시장내 주력차종4. 미국 시장내 주력차종4. 미국 시장내 주력차종4. 미국 시장내 주력차종4. 미국 시장내 주력차종4. 미국 시장내 주력차종IV.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IV.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현대자동차해외진출마케팅,현대자동차글로벌마케팅전략,글로벌마케팅사례,해외시장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Ⅴ.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Ⅵ. 결론 및 글로벌 마케팅 제언Ⅰ. 현대자동차 개요 1. 현대 자동차 연혁 1) 기술 선진화/ 글로벌 기업 도약 단계(2000년~현재)2008년1月. 현대 車, 창사 이후 최대 실적 달성, 『제네시스(GENESIS)』탄생5月. 현대기아차-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제휴 체결8月. 제네시스,미국서 최고 안전품질 입증, 수소연료전지차 美 대륙 횡단 성공9月. 투싼,아반떼 美 켈리블루북 신차 및 중고차

  • [광고] SUV자동차 싼타페, 쏘렌토, 투싼, 스포티지 마케팅 및 광고전략 비교연구
  • 투싼을 살리기 위해 이달부터 투싼 제2런칭 행사를 벌이고 있다.우선, 투싼 200여대를 투입, 전국 주요 영업소별로 시승 및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이어 주요 백화점들과도 연계, 전시 및 시승행사를 벌인다. 현대차관계자는“투싼의 탁월한 성능과 제품력을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 ‘주말에는 투싼을 공짜로 빌려타세요,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투싼의 굿디자인상 수상기념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