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쏘울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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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3.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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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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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혁신적 제품전략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Ⅲ. SOUL 개발 시 고려사항
Ⅳ. SOUL의 혁신성
Ⅴ. SOUL 출시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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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내 CUV 차종의 시초
차종별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 해치백의 경우 짐차와 같은 이미지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부족하였고, MPV의 경우 디자인 차별성이 부족하게 느껴졌으며, SUV의 경우 승차감 및 정숙성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지적되었다.
따라서 SOUL은 특정 차급으로 인식되기 보다는 다양한 차급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였고, 세단, SUV, MPV 형태의 다양한 차종과의 경쟁이 가능하고, 여러 차종의 잠재소비자들 또한 SOUL에 대해 구매를 고려할 수 있게 하였다.
SOUL은 CUV 차종 시장이라는 블루오션 시장을 형성한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이와같은 시장형성은 경쟁차량에 의한 시장잠식이 적은 이점이 있다.
3.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서비스 브랜드 출시
국내 최초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브랜드인 TUON을 SOUL과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튜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였다.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종합 튜닝서비스 수요는 증가하는데 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경쟁메이커는 전무한 상황에서, 기아자동차의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브랜드 출시는 혁신적인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TUON, KIA, SOUL이라는 브랜드 각각이 서로 간에 신뢰성, 개성, 전문적인 이미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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