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기업의 주요 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해운기업의 주요업무
한국 해운기업의 현황
편의치적 제도
해운기업의 주요 업무
해운기업의 경영주체
해운기업의 개념
CONTENTS
해운은 교통의 한 분야
대분류로는 7분류에 속하여 운수 및 창고업(통신업 제외)으로 분류
중분류로는 운수 및 창고업으로 분류
소분류에 의하면 육상운송업과 수상운송업, 항공운송업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으로 분류
해운기업의 개념
해운기업의 경영주체
해운경영주체로서 선주
해운경영의 주체는 해운기업
해운기업은 주식회사 형태가 주종을 이루지만 개인이나 조합 등의
특수형태도 있으며, 정부에서 직접 해운업을 경영하는 경우도 있다.
해운회사의 경영자를 대표하는 선주는 반드시 해운경영의 주체라고
볼 수는 없다. 경우에 따라서는 선주란 화주와 직접 운송계약을 맺지
않고, 다른 해운기업과의 용선계약에 의해서 해운경영을 맡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독립된 해운경영 형태가 출현한 것은 19세기 후반부터이다.
그 이전에는 부수업 혹은 겸업형태로 상인이 자기소유 화물을 자기소유
선박으로 수송하기 위하여 출현한 상선운송인이라고 불리어졌다.
대화주의 자가선박 수송방식의 운송인에는 공업용품 운송인(Industrial
carrier)과 상선운송인(Merchant carrier)이 있다.
상선운송인은 자기상품을 매각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선박을 소유하지만
공업용품 운송인은 제조회사 혹은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원료를 수송하
기 위한 수단으로 선박을 보유한다.
해운기업의 경영주체
해운업의 독립과 일반운송인
공업용품 운송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