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팬오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선정이유
1
국제해운현황
2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결론
5
STX팬오션 경영전략
4
목 차
기업선정이유
1
국내 / 국외 = 수많은 선사 존재
해운산업 = 대규모 산업 / 경쟁 多
But, 해운선사
국내 = 한진 / 국외 = 머스크, 시랜드 뿐?
NO!!!!
국내 선사 = 경쟁력 갖춘 많은 선사 존재
STX Pan Ocean
국제해운현황
2
국제해운현황
2
2009년 시각
2009년은…
-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 ->해운시장도 최악의 불황
2010년은…
-불확실한 세계 정세-> 적극적 대안마련
-앞길 불투명한 항해-> 시황의 변동성에 대한 대비 필요
국제해운현황
2
국제해운현황
2
2010년 시각
벌크 :
중국의 청광석 및 석탄 수입 증가 -> 가장 빠른 시황 회복세 전망
컨테이너
올해 해상물동량이 지난해보다 2.4% 증가 -> 물량 증가세 전망
유조선
세계 석유 소비량 및 중국 수입물량 증가 -> 올해 금융위기 이전 수준까지 물동량 증가 예상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회사명 : STX Pan Ocean 주식회사
주소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STX 남산타워
설립일자 : 1966년 5월 28일
대표자 : 대표이사부회장이종철
대표이사 부사장 추성엽
대표이사 부사장 배선령
자본금 205,857,846,000원
주요사업내용 해상운송업
직원현황 : 총 2,310명 (육상 : 704명, 해상 1,606명 - 10’ 1월 기준)
사선현황 : 745척 - 10’ 1월 기준
용선현황 : 약 239척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설립기
1966 ~ 1971 범양전용선주식회사 설립 (1966년 5월)
국내 최초 원양 대형 유조선 운송시작 (54,000 DWT급, 4척)
324,000 DWT 급 ULCC 건조 계약 체결
발전기
1972 ~ 1973 DRY CARGO 운송 부문으로 사업영역 확대
외항 해운 운임 수입 1억불 돌파
1974 ~ 1982 부정기선 부문 대단위 해운회사로 선정 (교통부)
한국 - 북미간 재래정기선서비스 개시
자동차 수송 서비스 개시 (일본 - 미국)
1983 ~ 1987 범양상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84년 4월)
보운, 삼미해운, 삼익상선, 대양선박 합병
LPG 수송 개시, 인도네시아 - 미주간 합판 수송개시
동남아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국내 선사 중 최초로 전산화 업무 개시
1988 ~ 1998 구주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한 · 중간 컨테이너 서비스 개시
국내 부정기선사 최초로 ISO/ISM CODE 인증 취득
남미 - 극동 / 동남아 재래 정기선 항로 개설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도입
1999 ~ 2003 채권은행단 출자전환 의결, 정리계획 변경 (안) 법원 인가
출자전환 완료 (자본금 1,515억원) 및 회사정리절차 조기 종결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TX 그룹의 성공요인 분석
  • STX 에너지, STX 건설 등 계열사로부터의 지분이익과 브랜드 사용료를 주 수익으로 하는 투자 사업을 담당한다. 그룹의 중심에서 각 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을 유도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자회사에 대한 경영평가와 분석, 경영개선 지원활동, 신규 사업 발굴과 출자를 통해 각 회사들이 환경변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룹전반의 인사, 홍보, 전략기획 업

  • STX팬오션 마케팅전략
  • STX Pan OceanTABLE OF CONTENTS서론1. STX 그룹 소개2. STX 그룹의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3. STX의 경영이념4. Operational Excellence와 시너지5 왜 STX 팬오션인가?본론1. STX팬오션 소개2. 해운산업 정의와 특징3. 기업 분석(1) Porters 5 Forces model analysis(2) SWOT 분석4. 경영/마케팅 전략 모색결론1. 경쟁우위의 선순환 모델쌍용중공업에서 STX그룹이 되기까지2000년 쌍용중공업이 외국계 컨소시엄으로 넘어갈 당시 강덕수 재무총괄이 대표이사로 발탁되면서 STX 그룹

  • [국제경영] STX팬오션(STX Pan Ocean) 싱가폴 해외진출전략
  • STX Pan Ocean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이미 설립된 뉴욕•싱가폴•홍콩 법인에 이어 9월내에 런던과 상해의 현지 사무소를 법인화할 예정이며 올해 안에 동경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또한 2007년까지 세계 38개의 주요 거점에 법인 및 신규지사를 설립함으로써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해외현지밀착형 경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2) STX Pan Ocean 상해 법인(2005.10.17)STX Pan Ocean이 2005년 10월 17일 上海법인 (STX Pan

  • STX 조선해양 전략
  • ◉STX 그룹개요◉STX 사업 부문♣조선기계 부문-STX 조선해양-STX 유럽-STX 대련 조선해양-STX 엔진-STX 메탈♣해운 무역 부문-STX 팬오션-STX corporation♣에너지 부문-STX 에너지-STX 솔라-STX corporation♣플랜트 건설 부문-STX 건설-STX 중공업◉회사 연혁1967.04 동양조선공업(주) 설립1973.01 대동조선(주)으로 사명 변경1994.01 진해조선소 건설 착공1995.11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2001.10 대주주 (주)STX로 변경(STX 경영권 인수)2002.01 STX조선(주)으로 사명 변경

  • [재무관리] STX Pan Ocean(STX 팬오션) 재무재표분석
  • STX팬오션은 지난해 국제적 금융위기로 인한 물동량의 감소로 인한 당기손실을 내며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이에 STX팬오션은 극심한 불황을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정면 돌파했습니다. 핵심 경영진들은 매달 1~2번꼴로 중국, 브라질, 일본 등지를 방문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노력을 기울였고 이를 통해 지난해 중국 주요 철강사인 안강그룹과 10년 장기 계약을 체결했고, 브라질의 철광석 업체와 2011년부터 25년간 매년 1,200만~1,300만톤의 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