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팬오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1
국제해운현황
2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결론
5
STX팬오션 경영전략
4
목 차
기업선정이유
1
국내 / 국외 = 수많은 선사 존재
해운산업 = 대규모 산업 / 경쟁 多
But, 해운선사
국내 = 한진 / 국외 = 머스크, 시랜드 뿐?
NO!!!!
국내 선사 = 경쟁력 갖춘 많은 선사 존재
STX Pan Ocean
국제해운현황
2
국제해운현황
2
2009년 시각
2009년은…
-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 ->해운시장도 최악의 불황
2010년은…
-불확실한 세계 정세-> 적극적 대안마련
-앞길 불투명한 항해-> 시황의 변동성에 대한 대비 필요
국제해운현황
2
국제해운현황
2
2010년 시각
벌크 :
중국의 청광석 및 석탄 수입 증가 -> 가장 빠른 시황 회복세 전망
컨테이너
올해 해상물동량이 지난해보다 2.4% 증가 -> 물량 증가세 전망
유조선
세계 석유 소비량 및 중국 수입물량 증가 -> 올해 금융위기 이전 수준까지 물동량 증가 예상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회사명 : STX Pan Ocean 주식회사
주소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STX 남산타워
설립일자 : 1966년 5월 28일
대표자 : 대표이사부회장이종철
대표이사 부사장 추성엽
대표이사 부사장 배선령
자본금 205,857,846,000원
주요사업내용 해상운송업
직원현황 : 총 2,310명 (육상 : 704명, 해상 1,606명 - 10’ 1월 기준)
사선현황 : 745척 - 10’ 1월 기준
용선현황 : 약 239척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설립기
1966 ~ 1971 범양전용선주식회사 설립 (1966년 5월)
국내 최초 원양 대형 유조선 운송시작 (54,000 DWT급, 4척)
324,000 DWT 급 ULCC 건조 계약 체결
발전기
1972 ~ 1973 DRY CARGO 운송 부문으로 사업영역 확대
외항 해운 운임 수입 1억불 돌파
1974 ~ 1982 부정기선 부문 대단위 해운회사로 선정 (교통부)
한국 - 북미간 재래정기선서비스 개시
자동차 수송 서비스 개시 (일본 - 미국)
1983 ~ 1987 범양상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84년 4월)
보운, 삼미해운, 삼익상선, 대양선박 합병
LPG 수송 개시, 인도네시아 - 미주간 합판 수송개시
동남아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국내 선사 중 최초로 전산화 업무 개시
1988 ~ 1998 구주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한 · 중간 컨테이너 서비스 개시
국내 부정기선사 최초로 ISO/ISM CODE 인증 취득
남미 - 극동 / 동남아 재래 정기선 항로 개설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도입
1999 ~ 2003 채권은행단 출자전환 의결, 정리계획 변경 (안) 법원 인가
출자전환 완료 (자본금 1,515억원) 및 회사정리절차 조기 종결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STX 팬오션 기업소개
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