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한판토스 물류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감사합니다
1
국내 최초로 항공화물 무서류화(Paperless)를 시행하여 고객만족에 한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항공화물 무서류화로 인해 2008년 2월 이후부터 항공화물운송장(MAWB), 적하목록(HMFST), 항공사 창고
반입운송장 등을 종이가 아닌 전자 문서로 접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로써 고객은 서류 출력 및 보관, 운송을
위한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하고, 실시간 항공화물 정보 제공으로 비행기 출발 전에 화물 운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8년 2월 이후부터 항공화물운송장(MAWB), 적하목록(HMFST), 항공사 창고
반입운송장 등을 종이가 아닌 전자 문서로 접수할
9
범한판토스만의 특화지역 혼재화물 서비스는 타 포워더와 업무를 함께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적입(stuffing) 및
운송함으로써 현지 지사와 대리점을 통해 일괄 처리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10
범한판토스는 2009년 11월 BI 프로젝트에 착수한 지 10개월여 만인 지난 9월 ‘글로벌 경영정보관리시스템(GPAS:Global Profit Analysis System)’을 공식 가동했다
범한판토스는 지난 2003년 본격적인 해외 사업에 나선 이래 해외 네트워크 규모를 빠르게 늘려나갔다. 2003년 당시 17개에 불과했던 해외 지사와 법인은 현재 83개로 다섯 배 가까이 증가했다
시스템이 4대 권역별로 나뉘어 각기 분리 운영되는 기존 방식으로는 경영실적 수집·분석에 과다한 시간과 인력이 소요됐다. 어렵사리 만들어낸 데이터도 상호 연계가 미흡
실질적인 경영실적 개선 효과를
15
38개국 86개 법인·지사의 모든 시스템을 웹 기반으로 통합·단일화하는 사업이다
-프로세스 표준화, 기준정보일원화, 애플리케이션 통합
국내 본사와 해외 법인에 흩어져 있는 IT시스템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정보의 정합성과 가시성을 높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해외 수주물량도 늘릴 수 있다
16
연간 매출이 1조 원대인 이 회사는 물량의 80% 이상을 LG그룹 계열사가 차지할 정도로 LG그룹과 특수관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본호씨의 범한판토스 소유지분은 46.14%로 나머지 53.86%는 어머니인 조금숙씨가 갖고 있다
범 엘지가인 GS와 LS등의 물류량도 있음
17
예전부터 자가화물 운송사는 전문물류업체에 비해 원가 경쟁이나 물류 네트워크를 쌓는 노하우가 부족해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1자 물류(1PL)는 자사에서 전적으로 물류 업무를 처리하는 단계를 말한다.
.
19
2자 물류(2PL)는 분사화를 통해 물류 자회사에 의해 서비스를 받는 단계
물류 선진국이라 불리는 일본과 유럽 국가의 경우 제조업체는 본업에 집중하고 물류 기능을 외부에 아웃소싱하는 형태를 유지
대형 화주인 대기업이 직접 물류회사를 차려 일감을 몰아주고 덩치를 키우는 풍토가 만연하다 보니 국내 5대 선사(한진해운ㆍ현대상선ㆍSTX팬오션 등)의 선대 규모를 합쳐 봐야 일본 대표 선사 NYK에 미치지 못한
대형 화주 기업(대기업)의 시장 지배적인 지위 남용으로 3자물류업체들이 입찰 경쟁에서도 밀린다
20
3자 물류(3PL)는 사내의 물류 업무 중 일부 혹은 전체를 물류전문 업체 1년 이상의 계약 혹은 제휴를 체결해 아웃소싱 하는 것을 말한다
21
물류비를 절감하고, 물류체계를 효율화할 뿐만 아니라 전문물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3자물류가 활성화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다
제품을 직접 생산해 수출하는 국내기업이 전체물류비의 50%이상을 제3자에게 위탁할 경우 50% 초과금액의 3%에 해당하는 세액을 공제 받게 된다.
제3자물류 활용률이 60%로 증가했다. 하지만 아직 일본 미국등 선진국의 3자물류활용률 80%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22
범한판토스는 인천국제공항에 항공화물 센터를 세워 차별화된 항공화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면적 약 16,000㎡ 규모인 인천국제공항 물류센터는 워크스테이션(Work Station), 바이패스라인(By-Pass Line),
스토리지라인(Storage Line) 등 첨단 물류시설을 갖추고, 항공수출, 항공수입, 국제특송, 시앤드에어(Sea and Air) 복합운송, 통관, 보관 등 최상의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범한판토스는 국내 최초로 항공화물 무서류화(Paperless)를 시행하여 고객만족에 한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항공화물 무서류화로 인해 2008년 2월 이후부터 항공화물운송장(MAWB), 적하목록(HMFST), 항공사 창고
반입운송장 등을 종이가 아닌 전자 문서로 접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로써 고객은 서류 출력 및 보관, 운송을
위한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하고, 실시간 항공화물 정보 제공으로 비행기 출발 전에 화물 운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범한판토스는 30여년 이상의 항공화물 서비스 경험에 더해 전세계 50여 개가 넘는 주요 항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국적 항공사 및 외국적 항공사의 비행기 특성, 운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함으로써 고객의 어떤
개별 소량 화물에 대해서도 언제든 최적의 혼재화물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적재
작업을 내부 전문인력을 투입해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전세기 이용 고객의 소중한 화물은 가장 안전하고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운송될 수 있습니다.
사 업 소 개 - 항공
-국내 최초 항공화물 무서류화
-항공운송 물동량 세계 16위
-작업을 내부 전문인력 투입하여 자체적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