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올림푸스 체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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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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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Outline
II. Situation Analysis
III. Strategic Proposition
- Alternative Idea
- Paradigm Shift
- Experiential Marketing
Ⅳ. Advertising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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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line
2004년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1/4분기 디지털카메라 내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8% 증가한 23만3000대로 PLC의 단계로 보면 디지털 카메라는 지금 성장기에 고속성장을 하고 있다
제품군 내에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고, 경쟁사들은 제품 특성을 표현하는 브랜드를 통해 판매를 증대 시켜야 나가고 있다.
하지만 올림푸스의 경우 지금까지 구축된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서는 Nikon, canon과 같은 브랜드들과 경쟁 시, 우위를 나타내지 못 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디지털 카메라의 새로운 시장이 될 30대 부터 중.장년층의 시장선점을 위해 효과적인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시하려고 한다.
Situation Analysis
실상을 살펴보면
높은 성장률의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의 No.1 브랜드이지만,
2위를 비롯한 추격 브랜드와의 좁은 격차,추격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및 브랜드 파워 상승으로 위태로운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한 전문가/매니아 층에서의 니콘의 점유율은 70%를 육박하고 있다
Ex – Positioning FISS 족
FISS (Family in Saturday Sunday)족
-주 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주말을 가족과 함께 여가생활(여행, 취미생활등)을
즐기며 보내는 어린 자녀를 둔 부부
특징 : 가족생활을 소중히 여김.
자녀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음
여가나 취미생활을 즐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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