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올림푸스의 `My Digital Story` 마케팅전략 가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2. 가치혁신의 정의
II. 본론
1. 올림푸스 한국㈜
2. My Digital Story 슬로건이 도입된 배경
A. 디지털 카메라 문화
i. 디지털 카메라 문화의 형성요인
ii.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들의 분류
iii. 디지털 카메라의 특징
B. 시장세분화
3. My Digital Story 마케팅 전략의 성과
A.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확대
B. 브랜드 최초 인지도 변화
C. 비보조 인지도 변화
D. 선호도 변화
E. 올림푸스 제품 선호 이유
F. 올림푸스 제품 구입 의사
4. My Digital Story에서의 감성 자극 방법
A. 스타마케팅과 감성적 반응
B. 문화 마케팅으로의 확장
III. 결론
IV 참고 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이유
올림푸스는 2003년 7월경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한 ‘My Digital Story’ 광고씨리즈를 내보내기 시작하였다. 이 광고를 통하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확대는 물론 최초 제품 인지도와 잠재 소비자 구매 의사 조사에서 큰 성과를 얻게 된다. 우리 조는 올림푸스의 이러한 ‘My Digital Story’ 마케팅 전략을 가치혁신의 좋은 예로 정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위의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소비자의 수요를 촉진시키고 디지털 카메라 문화의 확장을 통하여 잠재 고객을 끌어 들이는데 성공 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올림푸스의 성공요인을 가치혁신과 새로운 문화 창조 혹은 문화 확장이라는 개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가치혁신이란 무엇인가?
우선 가치혁신에서 가치와 혁신 각각의 의미를 생각해 보도록 하자.
1. 가치 (value) – 가치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how much something is worth in money or other goods for which it can be exchanged 이다. 바꾸어 말하면 재화나 서비스의 구매자가 지불할 용의가 있는 값어치를 얼마나 내포하고 있는가로 해석 할 수 있다. 가치의 부여 정도에 따라 소비자는 구매 의사 결정을 하기 때문에 결국 이러한 가치의 척도는 소비자가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1. 이두희, 『광고론』, 2002. 2th Edition
2. 올림푸스 한국㈜ 마케팅부 전략팀 임승호 담당자
3. LG AD 마케팅부 전략팀
3. 새시장을 찾아내는 가치 혁신, 『산업연구』, 파워포인트 자료
4. www.dcinside.com, 2004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