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톰 마케팅 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UV를 넘어서라 ”
마케팅 전략
윈 스 톰
목 차
선정 이유 및 GM대우 현황
1
산업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윈스톰의 STP & 4P 전략
4
윈스톰의 향후 전략 제시
5
1. 선정이유 및 현황
* 선정이유
-SUV시장의 새 트랜드 “윈스톰”의 돌풍
-GM대우의 성장원동력에 대한 해결
* 회사 주요 현황
- 회사명 : 지엠대우 오토앤테크놀로지㈜
- 영문명 : GM Daewoo Auto &
Technology Co.
- 사업내용 : 자동차 제조 및 서비스
- 회사창립일 : 2002년 10월10일
- 대표자 : 마이클 그라말디
- 회사 주소 :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199-1
- 기업형태 : 외부감사법인, 외국인투자기업
(호주, 일본)
년도
결산월
자본금
(백만원)
매출액
(백만원)
상시
종업원수(명)
2002
12
94,612
614,297
8,237
2003
12
94,610
4,276,923
8,472
2004
12
94,610
6,051,631
9,398
2005
12
101,235
7,531,274
14,155
2006
12
 
 
14,362
재무정보 및 상시 종업원수
1. 선정이유 및 현황
* 사 업 장
a. 부평공장
- 위치 : 인천 부평구 청천동 199
- 생산제품 : 칼로스, 젠트라, 토스카, 윈스톰
b. 군산공장
- 위치 : 전북 군산시 소룡동 국가공단1589번지
생산제품 : 라세티, 레조, 디젤엔진
c. 창원공장
- 공장위치 : 경남 창원시 성주동 23번지
생산제품 : 마티즈, 다마스, 라보, 엔진 및 트랜스미

- 신형 마티즈(M200) 양산 (2005년 1월)
d. 보령공장
- 위치 : 충남 보령시 주교면 관창리 1227-1
- 생산제품 : 오토 트랜스미션, 엔진 소재
e. 베트남
- 위치 : Vietnam-Daewoo Motor Co., Ltd
- 생산제품 : 마티즈, 라노스, 라세티, 매그너스
1. 선정이유 및 현황
-2002-10-10 지엠대우자동차기술(주) 설립 (대우자동차(주) 자산인수)
-2003-04-08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로 상호변경
-2003-12-03 라세티 품질경쟁력 지수(KPQI) 1위 선정
-2004-03-25 라세티 해치백 및 튜 라세티 판매 개시
-2004-07-07 칼로스, 한국 능률협회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소형차부문 1위
-2005-10-10 GM대우, 공식적인 GM의 계열사로 편입
-2006-05-02 GM대우, 해고자 복직 완료, 노사간의 상생 합의
-2006-06-25 윈스톰 출시
-2006-08-01 GM대우 7월 판매 현대차 추월...1위 기염
* 연 혁
1. 선정이유 및 현황
* 실 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쉐보레,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INDEX01. 주제선정동기02. 쉐보레 소개04. 쉐보레 이벤트참관05. IMC활동성과&시사점06. 참고문헌최근 자동차 판매시장현황쉐보레 역사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는 이유03. 쉐보레 IMC활동광고 전략PR 전략인적판매 전략인터넷 마케팅 전략판매촉진 전략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01. 주제선정동기01. 주제선정동기Not GM DAEWOO But CHEVROLETWHY? & TRY!02. 쉐보레 소개02. 쉐보레 소개최근 자동차 판매시장현황02.

  • 쉐보레,브랜드인지도,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활동들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나, 현재 4월 기준 자동차판매현황에서도 업계TOP3안에 들었던 성과는 짧은 기간 안에 훌륭한 성과를 보여준 결과라 생각된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현대와 기아차를 쉐보레가 넘어서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 생각된다. 쉐보레 또한 국내 자동차시장에 들어왔을 때, 업계 3위에 있는 르노삼성을 이기고 TOP3라는 목표를 세우고 진입하였던 것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전략을 수립해 왔다. 특히 앞서가는 기술 외에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안전성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는 르노 제품만의 특징이다.유럽시장 7곳에서 구축한 공동판매 및 마케팅 조직을 기반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서유럽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르노 자동차는 그동안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와 터키 시장을 석권한 데 이어 브라질에서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러시아 현지에는 서구 자동차

  • [경영학] 환경변화에 대처하지 못해 경영에 실패한 사례(쌍용 자동차)
  • 재무 현황( 재무제표 등과 간단한 해석)○ 실적과 전망□ 경영전략 소개○ 주요 사업 분야○ 기업 경쟁환경 분석○ 경쟁기업 분석○ 전략적 이슈○ 생산, 마케팅, 정보시스템, 인사 등 기업 내부 직능 □ 시사점◌ 시장요구의 무시와 고비용구조의 온존은 몰락의 지름길◌ 시장과 경쟁구도의 변화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 기회를 활용해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이 약진◌ 공격전략과 함께 주도시장에서의 수성(守城)전략도 중요

  • [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 INDEX01. 주제선정동기02. 쉐보레 소개04. 쉐보레 이벤트참관05. IMC활동성과&시사점06. 과제 후기&참고문헌최근 자동차 판매시장현황쉐보레 역사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는 이유03. 쉐보레 IMC활동광고 전략PR 전략인적판매 전략인터넷 마케팅 전략판매촉진 전략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01. 주제선정동기01. 주제선정동기Not GM DAEWOO But CHEVROLETWHY? & TRY!02. 쉐보레 소개02. 쉐보레 소개최근 자동차 판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