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긍정적 이미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추구는
버진 그룹을 “영국인이 가장 존경하고 좋아하는 브랜드 TOP3”에
올려놓기에 충분한 원동력이 되었다
목차
Ⅰ.Virgin Group이란?
1. Virgin Group이란?
2. 리처드 브랜슨
3. Virgin Group의 연혁
4. Virgin Group의 사업분야

Ⅱ. Virgin의 성장과정
1. 성장기
2. 성숙기

Ⅲ. Virgin의 성공요인
1. 브랜드가치의 추구
2. 고객만큼 직원을 생각하다
3. 기업의 이미지에 기초한 독특한 확장방식
4. 브랜드 이용하기
5. 즐겁게 일하기
6. 사원의 존재의식 극대화
7. 강한상대와 겨루기
8. 내가 광고탑!
9. 사회문제 해결에 나서고,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

Ⅳ. Virgin을 재조명해보다
1. 경영조직론점 관점에서 살펴본다면?
2. Virgin Group의 명암

Ⅴ. 시사점
본문내용
Virgin Group은 1970년 우편 주문 음반판매회사에서 출발하여, 1984년 여객 운송에 이어 1995년에는 금융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예상을 뒤엎는 사업 확장으로 화제를 낳았다.
현재, 30여 개국에서 200여개 계열사를 거느림.

영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업 Top3

리처드 브랜슨

독서 장애증으로 최하위 성적의 열등생이었던 브랜슨,
그는 끊임없는 도전과 독립심을 키워주는 가정교육으로
수학문제 대신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키워, 실제 사업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그의 인생 자체는 즐거움이고 경영 철학도 즐거움이다.
그래서 그는 우주 관광을 가고, 대서양을 열기구로 횡단하는 등 언제나 도전하고 모험을 즐긴다.

이러한 CEO의 성향은 그대로 기업에 반영되었다.

‘일하는 것이 노는 것이고, 노는 것이 일하는 것이다!’

재미를 강조하는 경영 스타일은 사업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일관되게 가지고 내려오는 경영 철학이다.

1971년 리처드 브랜슨은
Virgin의 최초사업이라 할 수 있는 레코드 사업을 시작한다.

그가 서명한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 Mike Oldfield의 첫 작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파는 화장품 회사는 다양한 문화적 분위기를 풍길수록 유리 하다. 다른 화장품업체들도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로레알의 경쟁업체인 미국 레블론은 2-3년 전 까지 회사 이름을 강조했던 데서 벗어나 최근 들어 제품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는 전략으로 돌아섰다.글로벌 브랜딩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별 브랜드가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어야 한다. 메이벨린은 로레알에 인수된 후 브랜드 이미지를 완전히 새로 단장

  • [경영학] 리처드 브랜슨과 버진 그룹 경영전략 사례
  • 성공을 거뒀다. 이는 기존 항공사와 전혀 다른 개념인 ‘Upper-class의 도입으로 일등석을 없애고 비즈니스 클래스 요금대로 요금을 설정하여 승객들에게 다른 항공사의 1등석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 혁신적 서비스를 시행했기 때문이었다. 이런 경영전략을 통해 Virgin Atlantic은 각종 상을 휩쓸며 Virgin이라는 브랜드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2. Virgin Group 소개Virgin Group은 현재 전 세계 26개국에 360여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기업 비전은 ‘즐거운 삶

  • 버진,경영전략,마캐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귀를 기울이고 모든 세부사항을 기록하라공장을 방문하거나 새로운 사업 지역을 돌아보거나 직원들과 파티를 할 때에도 수첩을 활용하라주위에서 무수한 일들이 바쁘게 진행되고 있는데 이를 기록하지 않는다면,다음 날 스무가지 일 가운데 겨우 한가지나 기억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그리고 경영자로써 사무실에만 있다가 가끔 일장 훈시를 늘어놓기만 해서는 언젠가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버진CEO리처드 브랜슨배울점* Thank you

  • 창의적 기업이 되기 위한 변화 포인트는
  • 파는 것은 고객을 속이는 기만행위라고 하면서 즉각 전제품을 회수하고 신제품으로 교환해 주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출시된 제품은 모두 회수해서 불태워 버리라고도 하였다.그로 인해 삼성은 15만 대를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거나 회수했다.회수된 제품은 공장 전체 임직원이 보는 앞에서 모두 두드려 부순 후 소각했다. 이것이 이건희의 양에서 질로 가기 위한 퍼포먼스로 상징되는 불량제품 화형식 이었다. 그리고 그때부터 시작된 삼성

  • 리더십과 창의성 리처드 브랜슨
  • 회사에서라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는 ‘고역’이 아니다. 브랜슨은 적어도 그 점을 자기 회사 직원들이 믿어 주기를 원하고, 스스로도 분명히 믿고 있다. 그는 고객이 즐거워야 하듯이 직원도 즐거워야 하고, 물론 자신도 사업이 즐겁지 않았다면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말한다.그리고 그는 자신의 열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시켜, 그들이 목표나 목적을 향해 질주하도록 격려해 주고 자신은 한발 뒤로 물러선다. 또한 그는 어떤 방법으로든지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