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 신제품 소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보고서핵심요약 3p

2. 개발제품소개 4p

3. 보고서 작성 배경 5p

4. 보고서 작성 절차 11p

5. Findings 12p

1)상황분석 12p

시장분석
 시장의 인구통계적 요인
 시장욕구
 시장추세
 SWOT분석

2)마케팅전략 24p

 마케팅목표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판매예측량
 

6. 결론 및 권고 30p

7. 부 록 31p
본문내용
1. 여성의 구매결정력, 주류소비 증대

현재 사회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결정권을 쥐고 주도적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것은 여자이다. 일상에 필요한 생필품에서부터 즐거움을 누리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구매가 여자를 통해 이루어진다.

미국의 미디어마크 리서치의 2002년 통계에 따르면, 가구의 94%, 여행 관련 상품의 92%, 주택의 91%, 가전제품의 51%, 자동차의 60%, 은행계좌의 89%, 건강 관련 제품의 80%를 여자가 구매하며, 전체 소비재의 83% 역시 여자가 선택하고, 의사결정 과정에서 무려 90%이상의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한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급속도로 증가해 현재 여성의 약 40%가 경제활동을 하고 있으며, 우리는 여성경제인구 1,000만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맞벌이 구조가 일반화되면서 여자는 당당한 경제 주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면서 여성의 주류 소비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여성은 도수가 높은 소주보다는 저도주의 맥주나 와인 등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난다.


지난해 소주판매량은 총 1억1613만9000상자(360ml,30본)로 지난 2007년 1억993만5000상자 대비 5.6% 증가했다. 판매량을 전체 인구수로 나누면 1인당 72.5병을 마신 셈이다. 불황속에서도 저력을 발휘하였다.



- 롯데의 등장 -
롯데`가 소주시장에 등장하였다. 오비맥주 인수전에도 `롯데`가 강력한 후보로 등장했다. 대표 술시장인 소주와 맥주시장에 유통강자인 `롯데`가 동시에 변수로 떠오른 것이다. 롯데의 진출로 소주시장은 진로와 롯데간 한판 승부가 이뤄질 전망이다. 다른 한편에선 롯데의 파워가 소주시장의 전통적 강자인 진로 영역보다 지방 소주사들에게 더 위협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지방 소주사들이 대응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 참고자료 - 이데일리 신문 2009.4.7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주 마케팅 전략 기획안
  • 마케팅/홍보활동이 부족 (현재)♣ RTD 시장은 KGB의 선호도가 높으며, 타 제품들의 추격전으로 경쟁필요조건 : 하이주의 새로운 인식,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미래를 위한 브랜드 전략2. 상황 분석4. 거시적 환경 분석RTD 시장 지속적인 성장세1234젊은 20대 여성 술 소비 증대저도주로의 선호 변화폭음의 자제, 1회 음료량 ↓다양한 기호의 소비자 증가새로운 제품 주류시장 진입자체 유통 / 운송망이 강함외국계 과즙주 출시↑하이주 브랜드 인식

  • [소비자행동] 진로소주 완소주 j 제이 광고 분석, 마케팅 전략
  • 소주 시장에서 각 제품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굉장히 많았다. 이 보고서에서는 가장 대표적 마케팅 전략인 영상, 인쇄 광고에 초점을 두어 분석하였지만 우리는 굉장히 다양한 광고에 노출되고 있다. 의도하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많은 광고에 노출된다. 따라서 광고를 제작하는 사람들도 책임의식을 가지고 광고를 만들어야 하며 소비자들 역시 분별력을 가지고 광고를 받아들일 의무가 있다.이 과제를 하기 전까지는 광고 하나

  • 하이트맥주의 성공사례
  • 여성 구매력 강화, 가족 단위 수 급증(핵 가족화), 건강 지향성(그린 마케팅 제품 인기)등 소비형태의 변화가 나타났다. ③ 맥주의 가정용 시장확대④ 소비자들의 신제품 기대 잠재⑤ 경쟁사의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⑷ T(Treat)①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진로는 지난 91년 말 맥주시장 참여를 결정했으며 기존 소주의 유통망을 최대로 활용할 경우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미국 쿠어스사와 합작으로 94년 상반기 중 쿠어스 맥주를 내놓기로 했다고 하

  • [푸드마케팅] 술 에 관한 마케팅 사례 조사
  • 식품마케팅‘술’에 관한 마케팅 사례목차1. 맥주 국내 맥주업계의 발전 과정 OB맥주의 성장과정 하이트 맥주의 성장과정국내 맥주시장 현황국내 맥주회사의 마케팅 사례 스포츠 마케팅 타켓층의 구별해외 맥주회사의 마케팅 사례 소셜 마케팅 인터렉티브 마케팅2. 소주 - 출시배경- 소지자 트렌드- New brand 전략- 마케팅 전략- 시장성과- 출시배경- 마케팅 전략3. 보드카 브랜드 소개앱솔루트 보드카의 마케팅 전략 병의 디

  • [마케팅] 두산 소주 처음처럼 분석
  • 마케팅의 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