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사례.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 2
1. 조원 및 역할분담 소개
2. 제품 선정 배경
3. GM대우 소개
4. GM대우 상품 및 특징

Ⅱ. 본론 ---------------------------------------------------------- 10
1.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소개

2. 거시적(외부) 환경 분석(PEST분석)
1) Politics (정치적)
2) Economy (경제적)
3) Social-Cultural (사회-문화적)
4) Technical (기술적)

3. 미시적(내부) 환경 분석(3C분석)
1) Company(자사) 2) Competitor(경쟁사) 3) Customer(고객)

4.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STP전략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ning)

6. 마케팅 믹스 (4P MIX)
1) 제품 (Product)
2) 유통 (Place)
3) 가격 (Price)
4) 촉진 (Promotion)

Ⅲ. 결론 ---------------------------------------------------------- 46
1. 결과 및 해석
2. 판매 성과
3. 이번 보고서 작성을 마치면서...

Ⅳ. 참고문헌 ------------------------------------------------------- 51
본문내용
거시적(외부) 환경 분석(PEST분석)

(4) Technology(기술적 환경)

- 경차의 진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그저 단순하게 마티즈의 계보를 잇는 경차에 한정할 수 없다. 실제로 이 차를 한번 타보면 이 차량은 단순히 경차에 머물러 있지 않다. 주행감이나 정숙성은 이미 경차 이상의 것을 보였고, 품질과 감성적인 만족도 역시 그 이상이다. 또한 외관 역시 경제성에 타협하지 않고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강하게 살리고 있다.
1000cc DOHC(Double OverHead Camshaft) 엔진을 탑재하고 SOHC급의 안락함과 연비를 뽑아내고 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연비는 17km/h(A/T)인데 예전 올뉴마티즈(現 마티즈 클래식)의 연비였던 16.6km/h(A/T)에 비하면 놀라운 진화가 아닐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M대우 마티즈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GM대우 마티즈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서 론 >1. GM대우는? - 32. 마티즈 개요 53. 마티즈의 역사 ( 국내 & 국외 ) 6< 본 론 >1. 경차가 뜨는 요인 92. 경차시장 분석

  • [광고론] 신용카드사 포지셔닝 비교 -BC카드의 스타마케팅 vs 현대카드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ain/라이프스타일이론.hwp“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M”, ㈜북토피아, 김상호 저“포지셔닝”, 을유문화사, 잭 트라우트, 알 리스 저 ‘후발카드사 점유율 약진, 현대,롯데,신한 등’, 한국경제(2005,8.23)‘카드사의 스타마케팅’, 세계일보(2004.10.18)‘알파벳은 말했지, 카드를 즐겨라’, 한겨레21(2005.9.28)‘스타마케팅-비씨카드 송혜교’, 헤럴드경제(2004.11.4)‘불황이 시장개척 기회다’, 한국경제(2004.6.1)여신금융협회 통계청

  • [마케팅분석]르노삼성 `SM3` 마케팅성공사례와 개선 방향
  • 마케팅전략을 분석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2) 사례모델이 우리들의 주 소비제품이 아니고,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타켓 소비자의 Needs나 Wants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다. 만약 의류제품이나 화장품 등을 선정했다면 직접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다 현실적인 분석을 할 수 있었겠지만, SM3을 직접 사용하지 않는 우리들에게 SM3의 마케팅 전략이 타겟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소구됐는지를 판단하는데 한

  • [광고학]영화와드라마를 통한 PPL광고
  • 중심으로, 서강대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남기창, 리대룡(1999),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 중앙대 광고홍보 연구소- 한겨레 신문(1998. 9 .15)- 인터넷신문 Newsboy (2001. 2. 16)- 김기태(1997)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서울 : 삶과 꿈, p145영화와 드라마를 통한 PPL 서론 -PPL에 대한 이해본론1. 정의 및 유래2.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PPL3. PPL의 효과적인 활용방안4. PPL의 장단점5. PPL의 실제 사례6. PPL의 한계점과 문제점결론

  • [광고윤리] 광고윤리성의 확립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사례① 롯데칠성의 사이다 광고컵을 의인화, 콜라를 따르려하자 컵이 요리조리 도망 다니다가 칠성사이다를 따르려하자 얼른 달려온다는 줄거리로서 카페인이 없습니다., 색소도 없습니다라는 문구로 콜라와 사이다를 직접 비교한다. ② 현대자동차의 아토스 와 대우자동차의 마티즈국내 경차 중 4기통 엔진은 아토스뿐 저 차는 대관령을 못 갑니다. 등의 광고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판대에 올랐던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의 광고③ 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