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E-Mart & Homeplus
10
9
8
6
7
5
4
3
2
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E-Mart 환경 분석
E-MART의 마케팅 전략
Homeplus 의 등장배경 및 소개
Customer Services( 고객 서비스 )
Homeplus의 마케팅 전략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향후 E-MART 와 HOMEPLUS가 나아갈 방향
E-MART vs HOMEPLUS SWOT 분석
1
할인점의 정의및 특징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할인점의 정의 및 특징
1
할인점의 특징
③ 할인점은 셀프서비스로 제품을 판매한다.
② 할인점은 저 가격, 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에 중점을 둔다는 특징을 갖는다.
① 할인점은 정규적으로 저 가격 판매를 .한다.
④ 할인점은 대량판매를 한다.
할인점은 표준적인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저 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1990년대 들어 경제성장의 성숙단계에 들어서면서신 소비계층 출현
신세계는 백화점식의 깔끔한 한국형 종합할인점인 E-Mart와 창고 형 회원제 도매클럽 등 신 업태를 미래 전략사업으로 선택
1993년 11월 창동에 오픈한 E-Mart가 이러한 저가정책을 표방한 한국형 할인업체의 효시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
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2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E-Mart 환경 분석
4
<경쟁적인 환경>
월마트등의외국할인점들이 본격 진출하여
E-Mart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기 시작
5
<기술적인 환경> 환경99년도에 유통 판매시점관리를 10Mbps 무선 LAN으로 구축함.
6
<정치적법적환경주차> 서비스를 강화하고, 여러 대의 자사 봉고 차량을 마련하여 배달함.
2
<경제적인 환경>
97년말부터 시작된 IMF 경제위기도 백화점의 수요가
E-Mart로 많이 몰리는 계기를 마련함.
3
<사회문화적인 환경>
맞벌이부부의 증가로 시장볼 여유가 없는 부부가 주말이나 저녁에 대형할인점을 이용하여 쇼핑함.
1
<인구통계적환경>
여성의 사회진출로 맞벌이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소득도 증가하여 일반서민들도 대량구매
3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라이벌기업의분석 홈플러스 vs 이마트 대형마트시장상황 홈플러스 이마트 비교분석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롯데마트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과 경쟁사(이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성공실패요인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