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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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Mart & Home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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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E-Mart 환경 분석
E-MART의 마케팅 전략
Homeplus 의 등장배경 및 소개
Customer Services( 고객 서비스 )
Homeplus의 마케팅 전략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향후 E-MART 와 HOMEPLUS가 나아갈 방향
E-MART vs HOMEPLUS SWOT 분석
1
할인점의 정의및 특징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할인점의 정의 및 특징
1
할인점의 특징
③ 할인점은 셀프서비스로 제품을 판매한다.
② 할인점은 저 가격, 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에 중점을 둔다는 특징을 갖는다.
① 할인점은 정규적으로 저 가격 판매를 .한다.
④ 할인점은 대량판매를 한다.
할인점은 표준적인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저 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1990년대 들어 경제성장의 성숙단계에 들어서면서신 소비계층 출현
신세계는 백화점식의 깔끔한 한국형 종합할인점인 E-Mart와 창고 형 회원제 도매클럽 등 신 업태를 미래 전략사업으로 선택
1993년 11월 창동에 오픈한 E-Mart가 이러한 저가정책을 표방한 한국형 할인업체의 효시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
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2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E-Mart 환경 분석
4
<경쟁적인 환경>
월마트등의외국할인점들이 본격 진출하여
E-Mart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기 시작
5
<기술적인 환경> 환경99년도에 유통 판매시점관리를 10Mbps 무선 LAN으로 구축함.
6
<정치적법적환경주차> 서비스를 강화하고, 여러 대의 자사 봉고 차량을 마련하여 배달함.
2
<경제적인 환경>
97년말부터 시작된 IMF 경제위기도 백화점의 수요가
E-Mart로 많이 몰리는 계기를 마련함.
3
<사회문화적인 환경>
맞벌이부부의 증가로 시장볼 여유가 없는 부부가 주말이나 저녁에 대형할인점을 이용하여 쇼핑함.
1
<인구통계적환경>
여성의 사회진출로 맞벌이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소득도 증가하여 일반서민들도 대량구매
3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E-Mart & Home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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