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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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이마트
(1) 이마트 웨이
(2) 이마트 피플
(3) 이마트 Vision, Slogan, Strategy
(4) 이마트 CSR경영
(5) 친환경 이마트
(6) 이마트 동반성장
1.2 홈플러스
(1) 홈플러스 큰 바위 얼굴의 꿈
(2) 홈플러스 아티언스 매니지먼트
(3) 홈플러스 가치 중심경영
(4) 홈플러스 품질관리 시스템
(5) 홈플러스 동반성장
2. 이마트 VS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이마트 VS 홈플러스 가격 및 할인정책
① 이마트 1등 상품 최저가 기획전
② 이마트 전 상품 최저가격 특별기획전
③ 이마트 최저가격보상제
④ 홈플러스 가격비교 차액보상제
⑤ 홈플러스 최저가 판매
(2) 이마트 VS 홈플러스 프로모션 전략비교
① 이마트 써니 세일(SUNNY SALE)
② 이마트 세일 네비게이션
③ 이마트 알뜰 폰
④ 홈플러스 TV CF
⑤ 홈플러스 어린생명 살리기 캠페인
⑥ 홈플러스 가상 스토어
⑦ 홈플러스 기타 프로모션
(3) 이마트 VS 홈플러스 배송전략 및 배송지연 시 처리방법
①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배송전략 공통점
② 이마트와 홈플러스 배송전략 차이점
②-① 이마트만의 배송관련 서비스
②-② 홈플러스만의 배송관련 서비스
③ 이마트와 홈플러스 배송 지연 시 보상방법
Ⅲ.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본문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국내 대형할인마트시장의 두 쌍두마차인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각자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또는 각자의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격, 할인, 프로모션, 배송서비스 부분에서 일반적인 마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기 마트만의 독특한 전략도 펼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전략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서비스 측면에서 많은 혜택을 보기도 한다. 적당한 전략과 경쟁은 기업 간의 발전을 도모하게 되고 소비자나 협력업체들에게도 좋은 방향으로 작용하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종종 인터넷 기사에 대기업간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여러 집단의 피해 사례를 종종 접하곤 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가격이나 점포수 확장 부문에서의 과당경쟁이 기사화되기도 하는데 이마트나 홈플러스가 단순히 단기적인 매출향상이나 소비자의 시선끌기식 전략만을 구사하여 지나친 과당 경쟁으로 이어 진다면 이로 인해 발생하는 2차적 피해를 받는 집단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과당경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생각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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