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기업의분석 홈플러스 vs 이마트 대형마트시장상황 홈플러스 이마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라이벌 기업의 분석
홈플러스 vs 이마트
Contents

대형마트 시장상황
- 유통시장 규모 / 시장점유율 / 선정이유

홈플러스
- 회사소개 / PB소개 / 마케팅

이마트
- 회사소개 / PB제품 / 마케팅

비교분석
- SWOT분석 / 판매전략비교 / 전망
Ⅰ. 대형마트 시장상황
[ ]
유통시장 전체규모
대형마트 점유율
이마트와 홈플러스 선정이유
1. 유통시장 규모
“2010년 유통시장의 규모는 약 197조원 정도이고 2011년 6.2% 증가한 209조 2000억 원으로 전망”
저가지향 트렌드 및 합리적인 구매패턴 정착에 따라 내수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출점에 의한 외형성장세가 지속됨
2. 시장점유율
매출액(2011년 기준)은 이마트가 10조6614억원으로 1위, 홈플러스 8조8870억원, 롯데마트 6조2390억원을 각각 기록하는 등 상위 3개사의 지난해 전체 매출액이 25조원을 넘어섬
롯데마트는 2008년 63개에서 올해 96개로 늘었고, 이마트는 114개에서 139개, 홈플러스도 109개에서 130개로 각각 증가
우리나라에서 연신 대형할인마트 매출 1위인 이마트와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하고 이마트를 무서운 속도로 맹추격 중인 홈플러스
홈플러스와 이마트를 비교분석 하여 다른 대형할인마트와 달리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원동력이자 비결이 되는 전략 비교
3. 홈플러스와 이마트 선정이유
Ⅱ. 홈플러스
[ ]
1. 회사소개
2. PB소개
3.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의 신라면과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의 마케팅믹스별 전략
  • 〚라면업계“영원한 라이벌”의 한판승부과연 승자는?〛- 농심의 신라면과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의마케팅믹스별 전략을 중심으로 -∎ Contents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농심 2) 삼양식품 Ⅱ. 본론1. 상황분석 2. 마케팅 전략의 내용 1) 목표 2) 표적시장 3) 4P믹스별 전략 1. 상황분석 2. 마케팅 전략의 내용 1) 목표 2) 표적시장 3) 4P믹스별 전략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요약문 >가장 편하고 부담 없이

  • 유한킴벌리 하기스기저귀 마케팅 분석
  • 나의 아이를 위해서나의 아이를 위해서01.Introduction목차소개3.하기스 분석1.유한킴벌리 소개2.하기스기저귀 개요- 하기스 기저귀 변천사기저귀 산업 소개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고객분석5.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하기스 현 문제점7. 문제해결 방안-기업소개-기업광고 동영상4.자사 분석SWOT 분석시장 세분화- 강력한 라이벌 - 피부 트러블- 언제까지 잘난 척- 좁은 국내시장- 블루 슈머- 입소문- 더불어 잘 되자- 세계속으로 고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이마트, 마그넷, 홈플러스 등에 입점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3. PRICE (가격)다음으로 Price면에서는 아디다스 네오의 사례와 온라인사이트에 관하여 보면, 1) 중저가브랜드 아디다스 네오, 잠재적 가치를 더 크게 봄2008년 아디다스는 10대를 대상으로 아디다스 네오를 출시하는데, 집중적인 공략 대상 지역이 중국이었다. 은 중국의 아디다스 네오 매장이 2012년 기준으로 1000개가 넘어서고 있으며,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매출이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1)P&G의 시사점(2)P&G의 향후전략4.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강원대학교 무역학과 국제기업론이란 과목을 들으며 기업조사에 대한 발표를 하기위해 기업조사를 1837년 비누, 양초제조회사로 시작하여 168년 동안 생활용품 시장에 있어서 매출액 400억 달러가 넘는 거대한 ‘브랜드 제국’으로 성장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P&G를 집중 분석해

  • [마케팅] 유한킴벌리 하기스기저기 분석
  • 나의 아이를 위해서나의 아이를 위해서01.Introduction목차소개3.하기스 분석1.유한킴벌리 소개2.하기스기저귀 개요- 하기스 기저귀 변천사기저귀 산업 소개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고객분석5.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하기스 현 문제점7. 문제해결 방안-기업소개-기업광고 동영상4.자사 분석SWOT 분석시장 세분화- 강력한 라이벌 - 피부 트러블- 언제까지 잘난 척- 좁은 국내시장- 블루 슈머- 입소문- 더불어 잘 되자- 세계속으로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