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기업의분석 홈플러스 vs 이마트 대형마트시장상황 홈플러스 이마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라이벌 기업의 분석
홈플러스 vs 이마트
Contents
Ⅰ
대형마트 시장상황
- 유통시장 규모 / 시장점유율 / 선정이유
Ⅱ
홈플러스
- 회사소개 / PB소개 / 마케팅
Ⅲ
이마트
- 회사소개 / PB제품 / 마케팅
Ⅳ
비교분석
- SWOT분석 / 판매전략비교 / 전망
Ⅰ. 대형마트 시장상황
[ ]
유통시장 전체규모
대형마트 점유율
이마트와 홈플러스 선정이유
1. 유통시장 규모
“2010년 유통시장의 규모는 약 197조원 정도이고 2011년 6.2% 증가한 209조 2000억 원으로 전망”
저가지향 트렌드 및 합리적인 구매패턴 정착에 따라 내수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출점에 의한 외형성장세가 지속됨
2. 시장점유율
매출액(2011년 기준)은 이마트가 10조6614억원으로 1위, 홈플러스 8조8870억원, 롯데마트 6조2390억원을 각각 기록하는 등 상위 3개사의 지난해 전체 매출액이 25조원을 넘어섬
롯데마트는 2008년 63개에서 올해 96개로 늘었고, 이마트는 114개에서 139개, 홈플러스도 109개에서 130개로 각각 증가
우리나라에서 연신 대형할인마트 매출 1위인 이마트와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하고 이마트를 무서운 속도로 맹추격 중인 홈플러스
홈플러스와 이마트를 비교분석 하여 다른 대형할인마트와 달리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원동력이자 비결이 되는 전략 비교
3. 홈플러스와 이마트 선정이유
Ⅱ. 홈플러스
[ ]
1. 회사소개
2. PB소개
3.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 민족중심주의와 문화적 상대주의를 비교 설명하시오
- 가족의 기능을 대내적인 기능과 대외적인 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하여 중요시되는 가족기능과 강화방안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피력하시오
- 심리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심리학 이론과 원리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었던 사례를 기술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의 실천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서술하고, 지역사회개발 모형에서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여러 역할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하나를 정하여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 가트만(Gottman)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