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vs 이마트 서비스마케팅,경영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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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vs 이마트 서비스마케팅,경영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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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이마트
(1) 이마트 웨이
(2) 이마트 피플
(3) 이마트 Vision, Slogan, Strategy
(4) 이마트 CSR경영
(5) 친환경 이마트
(6) 이마트 동반성장
1.2 홈플러스
(1) 홈플러스 큰 바위 얼굴의 꿈
(2) 홈플러스 아티언스 매니지먼트
(3) 홈플러스 가치 중심경영
(4) 홈플러스 품질관리 시스템
(5) 홈플러스 동반성장
2. 이마트 vs 홈플러스
2.1 이마트 VS 홈플러스 서비스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이마트 VS 홈플러스 가격 및 할인정책
(2) 이마트 VS 홈플러스 프로모션전략 분석
(3) 이마트 VS 홈플러스 배송전략 및 배송지연 시 처리방법
Ⅲ.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네 번째, 24시간 영업점 확대로 인한 자원낭비가 발생한다.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마트나 홈플러스의 경우 매출증진을 위하여 24시간 영업점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가까운 곳에 24시간 영업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24시간 영업점을 늘인다는 것이다. 원래 24시간 영업의 목적은 부득이하게 늦은 시간 활동하게 되는 소수의 소비자들을 고려한 전략일 것이다. 실제로 늦은 밤이나 새벽이 되면 그리 많지 않은 소비자만이 마트를 찾는다. 하지만 24시간 영업을 위해 엄청난 수준의 조명이나 전기가 소모되고 이는 투입대비 효율이 아주 낮은 자원 낭비가 될 수밖에 없다.
기업 간의 지나친 경쟁은 이처럼 많은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발생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이마트와 홈플러스가 시장을 대표하는 대기업인 만큼 기업의 이익이나 매출도 중요하지만 대기업으로써 그 사회적 역할도 다해야 할 것이다. 또한 자의적으로 부족한 부분과 같은 경우에는 법률적인 제제를 통해서 해결할 수도 있을 것이다. 현재 시행중인 대형마트 의무 휴일제가 대표적인 예가 되겠으나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과당경쟁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시장 내에서의 갑을관계 문제에 대한 처벌강화, 과장광고 금지를 위한 좀 더 적극적인 제제가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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