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i. 주제선정배경
ii. 레포트요약
iii. 선정기업소개
a. 대형할인마트 성장배경분석
b.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Ⅱ. 본론
i. 대형마트별 전략분석
a.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5) 고객서비스 전략
6) 시설 및 기타전략

b. 홈플러스 마케팅전략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5) 고객서비스 전략

c.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SWOT분석 STP전략 비교분석
1) 이마트
① SWOT분석
② STP전략
2) 홈플러스
① SWOT분석
② STP전략

i. 인터널마케팅분석과 대형마트로의 적용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2. 명품관, 특급호텔 제휴
홈플러스는 명품관, 특급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숏 테일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숏 테일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업원들에게 그에 걸맞은 프리미엄 보상을 통한 인터널 마케팅을 펼친다.
- 숏 테일 고객들을 상대하는 종업원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자라는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른바 품위유지 보상 및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한다. 이는 타 부서와 연계하는 방식으로 성과에 따라 명품관으로 진급, 이동하는 제도를 통해 동기를 부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대해
  • 목차Ⅰ 이마트1> 이마트의 현황 1. 이마트의 등장 배경-42> 이마트의 경영정책1. 이마트 경영전략-5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62. 이마트의 STP분석7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84> 이마트의 기업 환경분석1. 기업내부의 환경분석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 경쟁요인과 성공사례
  • 목 차0. 도 입1. 선정동기2. 회사소개3. 시장분석4. 경쟁사 비교5. 4P 분석6. STP 분석7. 이마트의 성공요인8. SWOT 분석9. 결론과 전망0. 도 입● 1990년대 초 ⇨ 소비의 시대우리나라가 본격적인 대중소비단계로 진입한 시점은 80년대 중반 이후라고 할 수 있다. 80년대 초반만 해도 TV, 라디오 등을 제외하고는 내구재 보급률이 미미했고 가계 소비지출에서 식비의 비중이 40%에 달해 다른 소비지출을 제약하는 소위 ‘풀칠경제(from hand to mouth economy)’ 수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 목 차0. 도 입1. 선정동기2. 회사소개3. 시장분석4. 경쟁사 비교5. 4P 분석6. STP 분석7. 이마트의 성공요인8. SWOT 분석9. 결론과 전망0. 도 입● 1990년대 초 ⇨ 소비의 시대우리나라가 본격적인 대중소비단계로 진입한 시점은 80년대 중반 이후라고 할 수 있다. 80년대 초반만 해도 TV, 라디오 등을 제외하고는 내구재 보급률이 미미했고 가계 소비지출에서 식비의 비중이 40%에 달해 다른 소비지출을 제약하는 소위 ‘풀칠경제(from hand to mouth economy)’ 수

  • [경영전략] 아디다스(adidas)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 경영자로 등장한 후, 경영진의 대대적 교체, 회사 공용어를 독일어에서 영어로 교체, 생산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장의 해외 이전, 다양한 이벤트(길거리 농구, 월드컵, MTV)를 통한 광고 전략 등 조직 스타일의 다국화, 국제화의 변화를 통해 4년 만에 완벽히 재기에 성공하게 된다. 1994년, 1998년 아디다스는 미국, 프랑스 월드컵의 공식마케팅 파트너가 됨으로서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냈으며 1998년 6월에 adidas-Salomon 주식이 독일의 30대 기업으로 이루어진 DAX

  • [마케팅] 와인코리아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방안 제시 -샤토마니(ChateauMani)의 프로모션전략 중심으로
  • 분석 1. 국내와인시장현황1) 한국의 와인 시장 성장추세 : 1999년~2003년2) 한국의 와인 시장 성장추세 : 2004년~2008년2. 경쟁자분석1) 국내 수입와인 경쟁자3. 기업 분석(SWOT)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3. 문제점제시1. 4P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4. 전략제시1. STP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2. 구체적인 전략 방안1) 인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1박2일을 초청하라!(1) 최근 상황 및 방송 후 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