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과 경쟁사(이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성공실패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환경 분석
1)시장환경 분석
①내부환경
②외부환경
2)경쟁자 분석
3)SWOT 분석

2. STP 전략분석
1)Segmentation & Targeting
2)Positioning

3 4P전략
1)Price
2)Product
3)Place
4)Promotion

4 경쟁업체의 마케팅 사례 비교
1)경쟁사 4P분석(이마트,홈플러스)
2) 이마트 마케팅(과거)
2) 이마트 마케팅(현재)
3)홈플러스 마케팅
① 상생협업모델
②착한 시리즈 마케팅과 스타마케팅


Ⅲ 결론

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
1. 국내 대형 마트 간의 치열한 경쟁과 무리한 확장
2. 법적 규제(유통법, 상생법)로 인한 마켓 활동의 제한
3. 해외 진출시의 시장 정착 환경과 불확실성
4. 저가 마케팅에 대한 상품 영역 침범
5. PB의 프로모션에 대한 비용발생 및 성공가능성 문제

시사점
본문내용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최고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을 위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동양 최대 오산 물류센터와 김해 물류센터를 구축해 전국 110여 개 점포 물량을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상품 발주에서 재고관리 및 진열, 판매까지 최첨단 정보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다운받을 가치 있었어요
  • pink***
    (2015.09.18 04:34:20)
회원 추천자료
  • [유통업체분석] 이마트 마케팅 소매믹스 전체 분석
  • 목차1. 이마트를 선정한 이유2. 회사소개- 외부환경적(사회적) 요인- 내부환경적 요인 3. 경영정책과 경영이념-경영정책-경영이념-비젼-매출액과 점포4. 이마트의 경영전략5. STP 전략6. 4P 전략7. SWOT 분석(강점,약점,위협,기회)8. 이마트가 내세우는 서비스(소매믹스)-가격, 품질, 서비스, 상품9. 경쟁사 분석-월마트-까르푸10. 외국계 할인마트의 실패요인11. 이마트의 성공요인12. 결론과 전망-차별화-전문화-상거래 개발1. 이마트를 선정한

  • [경영학] 농심켈로그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이라는 예상외의 수익을 거두게 해주었다. 최근 켈로그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전면 영양표시제 (GDA, Guideline Daily Amount)등 자발적인 영양 개선 및 정보 공개 방침으로 근래 발표된 JP Morgan 리포트에서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는 우수 사례로 인정받기도 하였다.(1) Ad.(광고) 제품별 광고 전략① 콘푸로스트동물을 의인화한 캐릭터 광고와 농심켈로그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문구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

  • [마케팅] PB상품과 이마트PB상품의 현황 및 이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
  • 비교 (2008년 기준)(3) 대형마트의 판매추이 기사(4) PB상품 시장의 확대4.선진국 기업의 PB 개발 사례(1) 일본의 PB 신화 무인양품(2) PB 100 퍼센트 막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5. PB상품의 이미지Ⅲ. 조사방법1. 가설설정2. 설문지조사Ⅳ. 조사결과1. 설문지조사결과(문제점 발견)2.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3. 가설의 검증Ⅴ. 결론 전략 도출 및 발전 방향Ⅵ. 참고자료Ⅰ.서론 조사배경 및 목적국내의 주요 유통업체들이 PB상품 개발과 그것을 통한 이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경쟁사 P사 부채비율\342,084,254,015 /\540,377,675,537= 약 0.633단위 : \CROWNBAKERYQ&A무엇이든 물어보세요CROWNBAKERY결론 & PPLCROWNBAKERY경기 파주시 봉일천점^-^경기 파주시 봉일천점^-^크라운 베이커리 매장 사진5크라운 베이커리 매장 사진6양산업계 베이커리 – 샤니, 삼립, 기린, 서울식품공업샤니와 삼립은 오래된 기업이며, 후에 언급할 파리바게뜨와 함께 모두 SPC그룹 소속7크라운 베이커리 매장 사진8크라운 베이커리 매장 사진9크라운 베이커

  • [마케팅] 홈플러스 시장점유율 1위 전략
  • 기업은 E-Mart이다. 그리고 그 뒤를 홈플러스가 맹추격하고 있다. 이런 구도는 2003년도에 홈플러스가 시장점유율 2위로 올라오면서 올해까지 지속되고 있다. 다소 출발이 느렸던 홈플러스가 수많은 대형 할인마트들 중에서 2위로 올라와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게 된 배경을 조사하여 이를 통한 강점들을 종합하여 시장점유율1위인 E-Mart를 이길 수 있는 전략을 짜는 것이 우리 팀의 목표이다.그동안 대형마트 업계는 이마트, 홈플러스, 홈에버, 롯데마트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