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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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Nintendo
11장. 창의성과 조직혁신
2
목 차
1. 기업 선정
2. 기업 개요 (한국/일본)
3. 기업 연혁
4. 경영 이념
5. 제품 소개 - Wii, DS, DS i
6. DS vs PSP
7. 성장
8. 창의성 - Character
9. 혁신 - 제품, 조직, 마케팅
20년 역사의 비디오 게임 개발
슈퍼마리오로 대변되는 닌텐도 브랜드 확립
캐릭터에서 나오는 창의성과 독창성
나이, 성별, 게임 경험 유무에 관계없이 대중적 브랜드
새로운 즐거움을 위한 끝없이 도전하는 기업
1. 기 업 선 정
2. 기업개요 (한국 / 일본)
3. 기 업 연 혁
- 1889년 야마우치 후사지로 교토 시에서 화투 제조 개시
- 1947년 주식회사 마루후쿠(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 1980년 미국 뉴욕 주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 1985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판매
- 1986년 젤다의 전설 판매
- 1989년 LCD가 탑재된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개발
- 1990년 16비트 게임기 슈퍼패미컴 개발
유럽 판매거점 프랑크푸르트에 Nintendo of Europe GmbH 설립
- 1996년 64비트 게임기 닌텐도64 개발
- 2004년 닌텐도 DS 개발
- 2006년 닌텐도 DS Lite 개발
한국닌텐도 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차세대 게임기 닌텐도-Wii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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