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조직문화,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효율성지향기업,효율성조직,삼성전자의 효율성지향,효율성지향기업사례,삼성전자와효율성
- LG-IBM 간의 합작투자협상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코오롱][코오롱그룹][사업부제][타워]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인사고과절차,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윤리경영,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업적 평가 분석
- 울산시(울산광역시)의 발전과정, 기업, 울산시(울산광역시)의 유통환경, 울산시(울산광역시)의 관광산업, 울산시(울산광역시)의 체육시설, 울산시(울산광역시)의 공연예술, 울산시(울산광역시)의 항만 분석
- 목차
-
1. 효율성 조직
2. 삼성전자 기업소개
3.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4. 삼성전자의 현재의 변화
5.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효율성 중심의 사고 (Taylor)
– “더 높은 생산성을 위해 종업원들을 기계처럼 만들 필요가 있다”
조직화 중심의 사고 (Fayol)
“하위자는 1명의 상사로부터만 지시를 받는다”
”한 조직내의 유사활동들은 1명의 관리자 밑에서
통합관리 되어야 한다.
유사한 직무의 묶음과 수직적 계층으로 효율성이 높음
상층부 중심의 의사결정
권한계층의 자연스러운 형성으로 감독과 통제에 유리
종업원은 단지 지시 받은 것을 실행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를 관리
하기 위해 공식시스템을 활용
최고 경영층이 전략을 입안
창업기
(1969~1971)
<1969년>
0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 원)
12월 삼성 산요 전기 설립 (1977년 삼성전자에 합병)
성장기반 구축기 (1972~1974)
<1972년>
국판용 흑백TV 생산 개시
시세 확장기 (1976~1975)
<1975년>
국내최초 순간수상방식 이코노 TV 개발
사업부제 도입 실시
고도 성장기 (1978~1977)
<1978년>
미국 현지법인 (SEA) 설립
수출 1억불 돌파
불황극복기술 개발기(1980~1982)
<1981년>
‘3억 불 수출탑’ 수상
<1982년>
한국전자통신(주), 삼성 반도체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83년>
퍼스널컴퓨터 (SPC-1000) 생산 개시
‘5억 불 수출 탑’ 수상
<1984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삼성전자 주식회사] 상호변경
매출 1조 원 달성
해외지향 변신기 (1986~1989)
<1986년>
세계최초 초소형· 최경량 4mm VCR 개발
<1988년>
아날로그 휴대폰 (SH-100) 최초 출시
삼성전자 통합경영체제의 출범
2000년대를 향한 전진 (1990~1998)
<1994년>
‘애니콜' 브랜드로 아날로그 휴대폰 출시
<1995년>
‘100억 달러 수출 탑’ 수상 (단일 제조업체 최초)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 (1999~2003)
<1999년>
1기가 낸드플래시 메모리 세계 최초 개발
<2000년>
CDMA2000 단말기 세계 최초 개발
<2001년>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 1위 (8조 8천억 원)
초일류 기업의 기반 구축기 (2004~2009)
<2004년>
FinanceAsia誌로부터 4년 연속 <한국 최우수 경영기업>으로 선정
<2006년>
삼성 TV Triple Crown 달성 (LCD TV, 평판 TV, 전체 TV 1위)
<2009년>
삼성전자, 혁신적 조직개편 단행
글로벌100대 브랜드 10위권대 진입
기후변화대응 글로벌 Top 10 기업선정
40주년 맞아 4조원대 영업이익 돌파
삼성전자 최지성 대표이사 사장 취임 및 조직개편 단행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 (2009~2011)
<2010년>
세계최초 Full HD 3D 토탈 솔루션 발표
글로벌 전자업계 매출 1위 달성 (154.6조원)
<2011년>
연간 휴대폰 판매 3억 돌파
세계 TV 시장 점유율 6년 연속 1위 달성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삼성과 소니 = SONY vs. SAMSUNG / 장세진 지음 , 파주 : 살림Biz, 2008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구글 스토리, 존 바텔 지음, 이진원 신윤조 옮김,
서울:램덤하우스중앙,2005.
위대한 회사의 위대한 방식, Keith R.Mcfarland지음, Crown Business, 2008
Inside Apple (인사이드 애플, 비밀 제국 애플 내부를 파헤치다)
저자 : 애덤 라신스키(기자) 저 임정욱 역 청림출판 2012.05.25.
화난 원숭이들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숨어 버린 내 안의 열정과 창의성을 찾아가는 혁신 이야기) 송인혁 저 |아이앤유 |2011.10.10
인터넷:
http://www.samsung.com/sec
http://www.ajnews.co.kr/common/redirect.jsp?newsId=2011121400037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87606&g_menu=020200&fm=rs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21414410227532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01&cm=%C7%EC%B5%E5%B6%F3%C0%CE&year=2012&no=366926&relatedcode=&sID=300
http://cn.moneta.co.kr/Service/stock/ShellView.asp?ArticleID=2011070610010401495&LinkID=263
http://itnm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23474&g_menu=020900
http://www.seri.org/
http://www.okta.net/okta_board_view.asp?flag=world_talk&idx=1708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45918&g_menu=02080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1&newsid=01653126599495136&DCD=A00306&OutLnkChk=Y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4120926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62911393493196&outlink=1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19887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021213411161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27/2012042700378.html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3104&idxno=581438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5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