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닌텐도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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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 소개
II. 닌텐도의 마케팅
III. 시장 환경 분석
IV. 마케팅 분석
V. 문제점 및 결론
VI. 참고 문헌
본문내용
· 제품 안전과 품질방침
-제품안전보증 시스템
-안전설계 조사위원회
-완구 안전기준 준수

· 안전에 대한 알림
- 패키지 및 취급설명서

· 컨텐츠 배려
-게임 대상 연령
-부적절한 미디어 방지


· 게임 센터 설치
-게임 세미나 개최

· 닌텐도 캐릭터의 공헌
- 어린이 인권 캠페인
- 철도청 연계 이벤트


· 그린 조달
-생산 파트너와의 협력

· 화학물질 관리 기준

· 에너지 절약 설계

· 포장재 절약

· 재활용 하기 쉬운 소재

강아지 키우기, 뇌 단련, 외국어 공부, 요리 등
기존의 게임들과는 무관했던 테마

→ DS와 Wii를 통해 게임으로 받아들여지다!


다채로운
고객 방문 유도

·전세계적인 판매조직
·완벽한 현지화 정책
·지속적인 고객 유입
·기발한 게임 소프트웨어
·다양한 협력 업체
·Wi-Fi 통신 기술

·서비스 마케팅
·자체 개발 게임 수
·지속적인 흥미 유발 부족
·주력 산업의 치우침
·게임 기기 성능
·가격 경쟁력 ·


참고문헌
닌텐도 이야기, 김영한, 한국경제신문
닌텐도코리아, “회사소개”, 2009.10.10
任天堂, “会社情報”, 2009.10.16
Touch-DS, “Touch! ソフトウェア”, 2009.10.16
대원씨아이, “제품소개”, 2009.10.10
Microsoft, Financial Highlights, 2009.10.18
ソニー株式会社, “2008年度 連結業績のお知らせ”, 2009.05.14.
위키피디아 일본, “Nintendo”, 2009.10.11
任天堂, “CSR Report 2008”, 2009.10.11
루리웹 PS3 정보게시판, “9월 26일자 세계 하드 판매량”, 2009.10.11
루리웹 PS3 정보게시판, “9월 일본 게임 판매량”, 2009.10.11
http://www.thinkcontest.com/
http://ig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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