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경영의 법칙 리더는 리더를 만든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조직체 안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여러분은 두 개의 양동이를 들고 올 수 있습니다. 한 손에는 물이 든 양동이가, 다른 한 손에는 휘발유가 든 양동이가 있습니다. 나는 주위에 있는 이들에게 희발유 뿌리는 법을 가르치고 있는가 아니면 물 뿌리는 법을 가르치고 있는가?
2. 사람만이 조직을 성장시킨다.
조직체 안에서 리더들이 성장하지 않는 한 그 회사는 성장할 수 없다.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엄청난 광고비를 들여 ‘고객은 왕이다’라고 광고만 하고, 직원들에게 훈련을 시키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월마트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보자.
3. 리더가 될 재목들이 일을 분담해 준다.
대부분의 리더들은 가까이 있는 사람과 서로 도우며 일하기보다는 가까이 있는 사람과 경쟁 관계에 빠진다. 리더가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존하고 서로에게 만족을 주는 win-win원리를 터득했을 때 비로소 긍정적인 대인관계가 가능해진다.
경쟁에서 의한 승리
협동에 의한 승리
다른 사람들을 적으로 본다.
자기중심으로 사고한다.
다른 사람들을 의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