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마케팅연구 - 티몬(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티몬 향후 마케팅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5 / 2019.04.15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티몬의 향후 마케팅전략수립 보고서입니다.

총 12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티켓몬스터 기업소개와 역사

2. 티몬 기업특징과 핵심역량

3.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티몬 향후마케팅전략 수립
(1) 새로운 STP전략 설정
1) Segmentation 전략수립
2) Targeting 전략수립
3) Positioning 전략수립
(2)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설정
1) Product 전략수립
2) Price 전략수립
3) Place 전략수립
4) Promotion 전략수립
본문내용
3.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현재 티켓몬스터는 국내 소셜커머스 분야의 도전 기업으로서 시장 선점효과를 가짐으로 인해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나, 웹 사이트를 통해 많은 가입∙고객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 또한 많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사업망을 구축해놓아 다양한 지역의 고객층을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 고객의 맞춤 서비스로 인한 로얄티를 가질 수 있다. 티켓몬스터의 또 다른 장점은 의식주에 걸친 전반적인 서비스를 편리한 수단을 통해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2) Weakness (약점)

티켓몬스터는 순수 벤처로서의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연이은 경영권 교체). 또한 체계적이고 특화된 전략이나 서비스가 부족하여 타 경쟁사와의 상품 차별성이 미흡하며, 필요로 하는 물품의 제휴 업체와의 수수료 및 할인범위에 대한 조율이 필요하다(슈퍼마트의 상품 추가, 서비스 지역 확대 등). 그리고 20~30대에 편중한 마케팅 활동은 시장구매력이 높은 40~50대 고객들을 유입하기 힘든 구조다.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지금, 시장 확대를 통해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 마케팅 소셜커머스 산업분석 소셜커머스 사회경제 위메프 소셜커머스 시장 티몬의 전략 쿠팡의 전략 티몬의 전략 블랙 프라이스 데이
  • 전략적 M&A, 즉 인수합병을 선택.31순방문자 순위 1위 기록-매출이 3배 증가와 PC모바일 순방문자수는 1300만명을 넘으며 소셜커머스 업계에서 선두를 차지. 이는 오픈마켓 최대 순방문자수를 보이고 있는 옥션과 200만명 차이에 그칠 정도로 급증한 것. 현재 위메프는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유지 중이며 시장의 3강구도를 안정적으로 지속해 나가고 있는 중. 매출액은 전년 대비하여 계속하여 증가폭을 보이고 있음.33-한계점: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 티몬 마케팅연구-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소셜커머스분석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 기업분석마케팅 SWOT,STP,4P향후전략제시INDEX1.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소개2. 소셜커머스의 정의3. 한국의 소셜커머스에 대해‘4. 소셜커머스의 시작과 발전과정5. 티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티몬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7. 티몬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티몬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1) 캐릭터마케팅(2) 매스마케팅(3) SNS 마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티몬 - 광고전략, 스타마케팅, 수익모델 체제 분석4. 티몬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Ⅱ. 본론 3.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및 비교분석1. 소셜커머스 진출 사례 - 의류 기업 리바이스 2. 소셜커머스 주요 사례 - 그루폰, 쿠팡, 위메이드, 티켓몬스터 등등Ⅲ. 결론 - 소셜커머스 향후 전망, 나아갈방향Ⅳ. 참고문헌, 출처사이트Ⅰ. 서론 - 주제선정동기 / 연구방향 서론 - 주제선정배경 최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

  • 티몬 티켓몬스터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티몬 미래전략수립
  • 기업가 정신에 대해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강연을 하고있으며, 실제로 이것이 큰 반응을 이끌기도 하였다.6. 티몬 미래전략수립소셜커머스는 산업의 특성상 저렴한 가격이 가장 기본이 된다. 따라서 지금까지도 엄청난 할인을 지속해오고 있는 쿠팡, 티몬, 위메프의 가격경쟁력은 대부분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티몬은 생필품에 있어서만큼은 온라인 전체에서 최저를 추구하고자 하는 슈퍼마트가 있다. 생필품 500개 브랜드, 3000여 종에

  •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티몬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목차-1. 티몬 기업개요2. 소셜커머스 시장현황분석3. 티몬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1) 마케팅전략(2) 사회공헌활동 (3) 모바일시장 강화전략4. 티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티몬 향후전략수립1. 티몬 기업개요티몬 (티켓몬스터)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 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하는 전자상거래로 정해진 수 이상이 구매할 경우 할인된 가격에 판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