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마케팅연구 - 티몬(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티몬 향후 마케팅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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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티몬의 향후 마케팅전략수립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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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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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켓몬스터 기업소개와 역사
2. 티몬 기업특징과 핵심역량
3.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티몬 향후마케팅전략 수립
(1) 새로운 STP전략 설정
1) Segmentation 전략수립
2) Targeting 전략수립
3) Positioning 전략수립
(2)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설정
1) Product 전략수립
2) Price 전략수립
3) Place 전략수립
4) Promotion 전략수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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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현재 티켓몬스터는 국내 소셜커머스 분야의 도전 기업으로서 시장 선점효과를 가짐으로 인해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나, 웹 사이트를 통해 많은 가입∙고객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 또한 많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사업망을 구축해놓아 다양한 지역의 고객층을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 고객의 맞춤 서비스로 인한 로얄티를 가질 수 있다. 티켓몬스터의 또 다른 장점은 의식주에 걸친 전반적인 서비스를 편리한 수단을 통해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2) Weakness (약점)
티켓몬스터는 순수 벤처로서의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연이은 경영권 교체). 또한 체계적이고 특화된 전략이나 서비스가 부족하여 타 경쟁사와의 상품 차별성이 미흡하며, 필요로 하는 물품의 제휴 업체와의 수수료 및 할인범위에 대한 조율이 필요하다(슈퍼마트의 상품 추가, 서비스 지역 확대 등). 그리고 20~30대에 편중한 마케팅 활동은 시장구매력이 높은 40~50대 고객들을 유입하기 힘든 구조다.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지금, 시장 확대를 통해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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