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마케팅연구-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소셜커머스분석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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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소셜커머스분석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레포트입니다.
티켓몬스터의 향후전략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소개
2. 소셜커머스의 정의
3. 한국의 소셜커머스에 대해‘
4. 소셜커머스의 시작과 발전과정
5.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티몬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티몬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티몬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
(1) 캐릭터마케팅
(2) 매스마케팅
(3) SNS 마케팅
(4) 사회공헌활동 (CSR마케팅)
9. 향후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
- 본문내용
-
1.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소개
티켓몬스터 즉 티몬은 하루 한 개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데일리 딜' 서비스를 2010년 5월 한국에서 시작하였다.
티몬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라'라는 단순하지만 명확한 목표 아래 서비스 시작 이후 전 세계에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무섭게 성장한 한국의 소셜커머스 업체이다.
2. 소셜커머스의 정의
지금 IT 업계의 최대 이슈인 소셜커머스는 우리에게 더 이상 낯설지 않은 하나의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소셜커머스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로써 서비스 및 상품에 큰 폭의 할인율을 적용하고 웹사이트에 등록한 후 일정한 인원이 구매하면 판매가 성사되는 일종의 공동구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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