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3 / 2016.06.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정리 보고서입니다.

쿠팡 의 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쿠팡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쿠팡 서비스소개

2. 쿠팡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쿠팡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쿠팡의 최대 강점은 로켓배송이다. 하지만 이 로켓배송이 불법 여론에 휘말렸다. 한국 통합물류 협회는 현행법상 운송용으로 허가받은 차량만이 배송 업을 할 수 있지만, 쿠팡이 자사 차량으로 유료 배송을 하고 있다며 지난 5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고발을 했다. 만약 불법이라는 것이 판결이 나게 된다면 쿠팡의 대규모 투자가 물거품으로 돌아서게 된다. 게다가 추가적으로 투자한 차량 및 고용을 취소해야 하므로 추가 손실을 얻게 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가장 강점으로 꼽혔던 만큼 타 소셜커머스 업체와의 경쟁력에서 뒤처지게 된다. 이것은 소셜커머스의 특성상 차별화가 없다면 곧바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긴 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뿐만이 아니라, 소셜커머스 시장은 진입장벽이 낮은 이유로 많은 경쟁 업체들이 함께 뛰어들고 있다. 그 중에는 대기업도 있어서 선두업체로서의 차별화가 중요한 시기이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여러 업체들로 인해 생겨나는 소셜커머스의 피해는 전체적으로 퍼져 기업 이미지에도 타격을 받을 수 있다. 자본이 뒷받침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할인으로 인해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체적으로 잘 되있긴한데 내용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용
  • jaewonzza***
    (2016.11.07 23:22:20)
회원 추천자료
  • 올리브영 기업분석& 올리브영 주요 경영전략 사례&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올리브영 향후 새로운전략제안과 느낀점
  • 기업미션2. 올리브영 기업환경분석3. 올리브영의 주요 경영전략(1) 차별화전략(2) 시장침투전략(3) 디스플레이 전략(4) 홍보전략(5) PB상품전략4.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올리브영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 6. 올리브영 마케팅 4P전략7. 올리브영 새로운 전략제안(1) 시장진입전략 제안(2) 제품개발전략 제안8. 결론(1) 향후발전방향(2) 느낀점1. 올리브영

  •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
  • 분석 & 외부 환경 분석5. 재무 및 인력 구성6. STP분석7. 4P분석8. 경쟁자 분석9. SWOT분석10. 앞으로의 성장과 성장환경1. 선택이유미샤는 1999년 “뷰티삽”이라는 인터넷상의 작은 온라인 쇼핑몰의 형태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 개의 가맹점과 년 1100억(2004년 매출기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커다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미샤의 성공 사례는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상당히 중요시 했다는 데에서 그리고 마케팅의4P전략을 모두 파괴했다는 데에서 의미

  • EDIYA COFFEE 마케팅 케이스연구-(이디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
  • 기업개요(2) 주요연혁(3) 이디야 현황분석2. 국내커피시장 상황분석3. 경쟁사(스타벅스,카페베네)와 비교하여 이디야커피가 지니는 장점분석4. 이디야 마케팅 전략연구(1) 이디야커피 SWOT분석(2) 이디야커피 STP분석(3)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분석5. 이디야 주요 경영전략(1) 사회공헌 활동(2) 수요공급 전략 (3) 독서경영(4) 서비스전략6. 이디야 새로운 전략제안7. 결론 및 느낀점 1. 이디야커피 EDIYA 기업소개(1) 이디야 기업개요‘합리적인 커피

  • 커피빈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커피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커피빈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INDEX1. 커피빈 기업소개(1) 커피빈 개요(2) 커피빈 경영이념2. 시장현황분석3. 커피빈 주요 서비스전략4. 커피빈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커피빈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커피빈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커피빈 향후전략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커피빈 기업소개(1) 커피빈 개요⦁커피빈 The Coffee Bean &Tea Leaf ‘매일매일 로스트(Fresh roast daily)’이라는 커피빈의 모토에서 엿볼 수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마케팅사례연구CONTENTS1. 프로스펙스 기업소개(1) 브랜드 개요(2) 기업 비전2. 시장상황분석3. 프로스펙스 SWOT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4. 프로스펙스 STP 분석5.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1) 브랜드 마케팅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6. 결론(1) 향후전략 제안(2) 느낀점1. 프로스펙스 기업소개(1) 브랜드 개요프로스펙스는프로선수들 수준에 맞는 규격 PROFE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