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티켓몬스터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티몬 미래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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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티켓몬스터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티몬 (티켓몬스터) 기업개요

2. 소셜커머스의 장점

3.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티몬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티몬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티몬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3. 티몬 SWOT분석

(1) Strength

오픈마켓이란 온라인상에서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가 개설한 점포를 통해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총칭한다.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몰과 달리, 오픈마켓은 제품 생산업체와 판매자 간의 중간 유통마진 없이 직접 구매자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쇼핑몰의 경우에는 직접 가지 않아도 물건을 살 수 있다는 것과 판매하려는 매장이 필요없다는 것이다. 티몬은 오픈 마켓과 오프라인 쇼핑몰의 장점을 흡수해 물류 혁신으로 성장 동력을 마련하였고, 최근 같은 경우는 신입 정규직 MD 등을 대규모로 채용하는 등 E-commerce 시장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는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중이다.
신입 정규직 MD 채용을 하는 이유는 장기적인 미래 전략을 위한 신규 인력 확보와 함께 시장 확대의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티몬의 의지 때문이다.

(2) Weakness

티몬은 순수벤처기업으로서의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연이은 경영권 교체). 또한 체계적이고 특화된 전략이나 서비스가 부족하여 타 경쟁사와의 상품 차별성이 미흡하며, 필요로 하는 물품의 제휴 업체와의 수수료 및 할인범위에 대한 조율이 필요하다(슈퍼마트의 상품 추가, 서비스 지역 확대 등). 그리고 20~30대에 편중한 마케팅 활동은 시장구매력이 높은 40~50대 고객들을 유입하기 힘든 구조다.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지금, 시장 확대를 통해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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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29 09:5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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