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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동기


Ⅱ. 본론 1.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1. 소셜커머스의 정의
2. 소셜커머스의 발전배경
3. 소셜커머스의 유형 및 특징
1) 소셜커머스의 장점
2)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4. 국내 소셜커머스의 시장현황


Ⅱ. 본론 2. 지금샵 기업 분석
1. 회사소개
2. 마케팅
1) 이벤트
2) 제휴
3) SWOT 분석
4) 4P 분석
5) STP 분석

3. 지금샵의 한계점 및 향후 전망


Ⅲ. 결론 -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 주제선정동기

'소셜커머스'가 유행하면서 다양한 업체가 소셜커머스 판촉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되므로 자연스레 인터넷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커졌다. 인터넷은 다양한 방면에서 오프라인에 영향을 끼치고 있고, 그 양상이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인터넷이 오프라인에 미치는 영향은 그 분야도 다양할 뿐더러 각각의 부양에 국한되지 않고 통합적으로 상호작용한다. 예를 들어 '소셜커머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모여 상품을 공동 구매함으로써 소비자는 싼 가격에 재화를 얻고, 판매자는 매출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인터넷 문화이다. 이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욕구로 인해 하나의 관계를 형성시켰고, 재화의 대량 구입이 일어남에 따라 경제적 흐름에 영향을 미쳤으며, 소셜커머스 사이트라는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Ⅱ. 본론 1.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1. 소셜커머스의 정의
'소셜'(social)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에서 온라인상의 사회관계망 또는 그 미디어를 뜻하며, '커머스'(commerce)는 상업, 즉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모든 사업 활동을 의미한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거나 물품을 판매하는 일련의 과정이 소셜커머스 분야에 해당한다.
참고문헌
국내 최대 IT/디지털 미디어 케이벤치 www.kbench.com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구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지금샵 홈페이지 (http://www.g-old.co.kr/)
다윈데이 홈페이지 (http://www.daoneday.com/)
씽크리얼스 홈페이지 (http://thinkreals.com/)
스토리텔링 마케터 휘몰이꾼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eeglintstar/)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연유진, 소셜커머스 덕에 월 수십억 버는 벤처 잇달아, 서울경제, 2011.1.31
네이버 용어사전, 지식백과 (www.naver.com)
블로그 : ‘스마트 혁명’ 스마트폰 사용자 2천만 돌파 (http://blog.naver.com/choasky001)
블로그 : 소셜커머스 국내 시장 벌써 1조원 빠른 성장 (http://blog.naver.com/pnb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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