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업계 활성화 방안 - 우수 보고서 일반 교과 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RM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업계 활성화 방안
<우수 보고서 일반 교과 부문>
목 차
1. 머리말
2.프랜차이즈의 정의 및 유형
2.1. 프랜차이즈의 정의 및 역사
2.2. 프랜차이즈 사업의 유형
3. 프랜차이즈 업계의 특징
3.1. 프랜차이즈 산업의 산업 내 역할
3.2. 지역균형발전 및 수출증대에 기여하는 프랜차이즈
4.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
4.1. 해외 프랜차이즈 산업 동향
4.2.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동향
5. CRM의 정의 및 도입 배경
5.1. CRM의 정의
5.2. CRM 도입 배경
6.CRM을 이용한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
6.1. CRM 선정 이유
6.2. 프랜차이즈에서의 고객의 의미
6.3. 무엇이 문제인가?
7. CRM을 이용한 표적시장 공략
7.1. 김가네 김밥
7.2. 미니골드
7.3. Mr.피자
8. 맺음말
1. 머리말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면서 미니스톱에서 담배를 사고 점심은 전국 체인 김밥천국에서 먹으며, 수업이 끝난 후 애인과의 데이트를 위해 CGV에서 영화를 보고난 후 CJ의 VIPS에서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케냐에서 커피를 마신 다음 친구들과 소주를 마시기 위해 놀부 부대찌개에서 소주를 한잔하는 등 우리의 생활에 있어서 프랜차이즈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이다. 하지만 이러한 프랜차이즈업계 중 고객에 대한 인식의 부족으로 인해 실패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CRM(고객관계관리)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2. 프랜차이즈의 정의 및 유형
2.1. 프랜차이즈의 정의 및 역사
프랜차이즈라는 말은 중세시대 군주제에서 기인한다. 중세시대 군주는 건설, 상업 등 특정사업을 특정지역에서 특정기간 동안 독점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권리를 프랜차이즈라는 이름으로 제공하였다. 여기서 권리를 부여받은 자는 군주에게 로열티(royalty)라 불리는 대가를 제공하였다.
이러한 중세시대 군주제에서 기인한 근대 프랜차이즈 사업은 제조업체가 자사제품 판매를 위해 처음 도입 1850년대 미국 Singer재봉틀사가 자사 제품 판매에 도입한 것이 시초
하였으며, 1950년 이후 현대적인 사업양식 프랜차이즈가 도입되어 발전하였다.
현대적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수평적 계약에 기반을 두어 형성되었으며, 가맹본부(franchisor)가 가맹점사업자(franchise)와 영업표지 및 각종 지원을 제공받는다.
2.2. 프랜차이즈 사업의 유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이용해 구현했으며 웹서버는 apache를 이용했으며 tomcat엔진을 이용해 jsp를 이용하여 개발을 했습니다. security구축에 있어 cabinet을 이용한 보안인증과 ocx를 통한 file복사를 가능하게 하고 싶었으나 그 부분에 있어 공부가 부족한 관계로 하지 못한 점이 못내 아쉽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하나의 서버와 하나의 클라이언트를 바탕으로 해서 서버에 클라이언트가 접속하는 기존의 일반 대화방과 원리는 같다고 볼 수 있으며 서버, 클라이언트에서 각각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방안에 관한 설문은 학우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이정표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러한 설문을 바탕으로 우선 학생회의 모든 정보를 일반 학우와 공유하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바로 그 효용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던 학과 홈페이지를 정보 공유의 장으로 자리 매김 시킨 것입니다. 그리고 방대하던 학생회 조직을 단 2개의 부서로 재편하였습니다. 학우들과 함께 가기 위해서라면 차라리 작고 신속히 움직일 수 있는 조직이 필요하다고 생각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이용하면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할 것입니다. 6. 자기소개서(DAUM/인 6. 자기소개서(DAUM/인터넷비즈니스/인턴)1) 성장과정 부모님께서는 교과적인 지식보다는 폭넓고 다양한 경험을 중요시 여기시는 교육관을 가지신 분이셨습니다. 그런 부모님 밑에서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건 10 살 때부터 시작한 보이스카웃 활동입니다. 단체생활과 타 학교 대원들간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람과 의 원만한 커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비용이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싼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노린 방법이다. 하지만, 이는 어쩌면 소비자들의 단순함을 노린 상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즉 가격을 올림하거나 내림하는 것에서 벗어나, 큰 수를 위주로 보게 되는 우리나라사람들의 특성을 십분 이용했다는 것이다. (즉, 779000원이면 대강 770000원으로 읽는 것이다)4. 4C 마케팅 카테고리Cost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1,000원 마케팅◈ 99라이프 마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되어 정책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채택되지 않은소수의 의견을 Minority Reoprt란 형식으로 보존되어 후에 재검토 작업을 하였다. 또한 부문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형성하여, 각 사업부문에서는 독립적인 사업운영이 이뤄지나 다방면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 수행시에는 상호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자율경영팀 제도를 운영하여 현장의 권한강화와 현장 작업자들의 자발적이고 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