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의 식품매장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3

Ⅱ. 본론
1. 환경
(1) 위치, 교통 --------------------------------------------4
(2) 주고객층 ---------------------------------------------6
2. 매장
(1) 분위기 ----------------------------------------------8
(2) 상품의 진열, 포장 -------------------------------------9
(3) 계산 방식 --------------------------------------------11
(4) 좁은 공간 활용 ---------------------------------------12
(5) 외부업체 --------------------------------------------14
3. 기타 (서비스)
(1) 친절도 ---------------------------------------------16
(2) 시식 코너의 특징 -------------------------------------17

Ⅲ. 결론 -------------------------------------------------19

Ⅳ. 참고문헌 ------------------------------------------------------20


본문내용
Ⅰ. 서론

백화점을 통해 우리는 생활에 꼭 필요한 여러 가지 상품을 구입한다. 먹거리서부터 의류, 생활 필수품 등을 구입하고 문화 생활까지 접할 수 있는 백화점은 그야말로 모든 것을 갖춘 만물가게이다. 그런데 이런 백화점의 매출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있다. 이것이 바로 지하 1층 식품매장이다. 식품매장은 식품에서 풍기는 냄새와 제품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한 적정온도 유지와 물건의 입출고를 고려하여 대개 지하 1층과 2층에 위치한다.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쇼핑을 할 때마다 간단하게 무언가를 먹거나 선물용 건강 식품을 사거나 장을 보기 위해 항상 지하 식품매장을 찾는다. 이에 따라 맛있는 음식을 즐겨 찾는 미식가로 구성된 16조는 서로 다른 지역적 차이를 보이면서도 ‘롯데’ 라는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의 지하 1층 식품매장을 비교, 분석하기로 했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은 1972년 12월 17일 개점하여 품격 높은 쇼핑공간을 제공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지향하며 대한민국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최정상의 백화점으로 우뚝 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에 자리잡고 있다. 본점과 인접해있는 종로와 명동에는 우리나라 언론과 금융에 관련된 회사가 많고, 더불어 경복궁과 같은 전통적인 관광 명소와 지리적으로 가깝다. 그리고 롯데호텔도 백화점과 함께 자리잡고 있다. 때문에 인근지역의 직장인들과 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서울 전 지역의 고객들이 찾아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롯데백화점의 경영방식은 어떠하고 실제로 신세계와 현대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시장 점유를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4P분석을 통해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고, 다이아몬드모델을 통해 현 전략에 대한 성과를 살펴본 다음 SWOT분석을 통해 롯데백화점의 대내외적 강점과 약점을 알아보도록 한다. Ⅱ. 기업 소개 - 롯데백화점1. 롯데백화점 소개롯데백화점은 롯데쇼핑 주식회사로 1979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30여 년 동안 다양한 브랜드와 고품격 서비스를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서비스 제공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분석 및 업계 1위 수성을 위한 차별화방안1.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설립일 : 1979. 11. 15- 자본금 : 1452억 원- 직원 수 : 8000여명 (협력회사 포함 시 35,000여명)- 점포수 : 24점- 매장면적 : 225,000평(2) 점포현황- 주요사업분야 : 대규모 소매업, 할인점, 사이버몰- 주요상품 : 의류, 잡화, 가정용품, 스포츠용품, 식품 등- 사업장 :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청량리점, 부산본점(서면), 관악점,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롯데 vs 현대) 와 의 비 교46Ⅶ.S W O T 분 석47Ⅷ.포 지 셔 닝48Ⅸ.결 론48Ⅰ. 국내 유통 환경 분석 2002년 국내 유통 소비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유통 업태 간 영역파괴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백화점, 할인점, 재래시장간의 업태 구분이 무너지면서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백화점 옷을 살 수 있고, 또한 할인점에서도 백화점급의 브랜드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인

  • [유통관리] 롯데백화점 유통업체사례분석
  • 롯데쇼핑 주식회사설립일 : 1979. 11. 15자본금 : 1000억원직원수 : 8000여명(협력회사 포함시35,000여명)점포수 : 22점매장면적 : 210,000평2) 점포현황롯데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 매장면적 21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ㆍ운영하고 있다.3) 주요산업분야 : 대규모 소매업, 할인점4) 주요상품 : 의류, 잡화, 가정용품, 아동용품, 스포츠용품, 식품 등5) 국내 백화점내 롯데백화점 매출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 마케팅 보고서롯데백화점(Lotte Department Store)목 차제 1 장 연 구 개 요제 1 절 연구 주제, 목적 및 연구 참여자 역할3제 2 절 기업 소개4제 2 장 기 업 분 석제 1 절 시장 환경(3C) 분석6제 2 절 SWOT 분석 12제 3 절 STP 전략13제 4 절 마케팅 믹스 전략(7P) 16제 4 장 롯데 백화점 위기 사례와 대응방안17제 5 장 참 고 자 료 (출처)19제 1 장 연 구 개 요제 1 절 연구 주제, 목적 및 연구 참여자 역할① 연구 주제-『롯데백화점 기업 사례 연구 조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