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롯데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롯 데 백 화 점
Index
기업 선정 동기
기업 선정 동기
기업 소개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사회 공헌 및 후기
경쟁사 비교
선정 동기
백화점은 누구나 다 알고있는 대규모 소매상이다. 여러가지 상품을 부분별로 진열해놓고 판매하는곳으로써 우리들에게는 항상 주요 관심사에 한부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할수있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필요한 물건이 있을때 백화점을 당연하듯 찾아가지만 백화점이라는 곳은 어떻게 이루어져있고 어떤 마케팅전략이 있고 그 백화점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 주위에는 여러 백화점이 자리잡고있지만 타 백화점에 비해 많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우리들에게 좀더 익숙하게 다가오는 곳이 롯대백화점이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주제로 선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업 소개
대표이사 사장 : 이 철우
창립 : 1979 년 11월 15일
(고객제일’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설립 )
자본금 : 1452 억원
직원수 :10,000 여명 (협력회사 포함 53,000여명)
점포수 : 29점 (영플라자 3개점, 아울렛 2점 포함)
기업정신 : “우리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라는 사시아래 고객가치를 중시하는 고객중심경영
기업 소개
롯데 백화점의 경영 이념
연혁
1975.08.01 ㈜호텔롯데 쇼핑센터사업부 신설
1976.10.19 ㈜호텔롯데 쇼핑센터사업부 발족
1978.12.22 루미에르 부티크 개점
1979.10.26 롯데 일번가 개점
1979.11.15 롯데쇼핑㈜설립
1979.12.17 롯데쇼핑센터(롯데백화점본점)개점
1980.02 아동복 오리지날 브랜드’쉐르벵’개발
1980.03.20 제1회 창미전 개최
1980.03.25 개점 100일
(총 고객수 1000만명, 1일평균 10만명)
1980.04.17 장성원 대표이사 취임
1980.05.03 제1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1980.06.25 대외홍보지 <롯데쇼핑>창간
1980.10.01 영업본부 신설
1981.06.05 국내 최초 롯데수영복패션쇼 개최
1981.11.04 PB 브랜드 신사복 ‘윈저’매장 개설
1982.02.04 일본 다카시마야 백화점과 업무제휴 협정 체결
1982.09.01 통신판매 실시
1983.04.13 내점고객 1억명 돌파
1990.01 잠실점 샹들리에 기네스북 등재
1991.05.04 영등포점 개점
1991.12 유통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1992.02.01 강진우 대표이사 취임
1993.05 국내 최초 상품구입시 비밀번호 제도 시행
1993.09 사보 <샤롯데>창간
1994.03.18 청량리점 개점
1994.06.06 국내 최초 ‘대륙간백화점협회(IGDS)가입
1994.08 국내 최초 백화점 매출액 1조원 달성
1995.05 업계 최초 카드 자동발급시스템 도입
1995.05.01 국내 최초,전자지갑카드 통용
1995.12.08 부산본점 개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