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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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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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점포현황
(3) 경영이념
(4) 경영방침
(5) 경영전략
(6) CI(Company Information)소개
2. 출점전략
(1) 출점전략의 정의
(2) 롯데백화점의 출점전략
3.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안양롯데백화점 소개
(1) 안양롯데 개요 -> 설립연도, 매장 규모, 직원수, 매출액, 성장율, 매장수
5. 안양롯데백화점 3C분석 및 상권 분석
(1) 인구통계학-소득구조, 인구분포, 유동인구
(2) 업종추이
(3) 주요시설
(4) 안양롯데 제1상권 경쟁사분석
6. 마케팅 전략
(1) 머천다이징
(2) 롯데백화점의 상품 군 분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
(3) 그린 마케팅
(4) 기타 마케팅 사례
7. 문제점과 해결방안
(1) 제품구성 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
(2)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필요
(3) 차별화 된 서비스의 제공
(4) 고객을 대하는 직원들의 대우개선
(5) 직원들간의 마찰
(6) 고객평준화
(7) 투명성있는 가격과 동일한 서비스 제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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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1) 회사개요
-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 설립일 : 1979. 11. 15
- 자본금 : 1452억 원
- 직원 수 : 8000여명 (협력회사 포함 시 35,000여명)
- 점포수 : 24점
- 매장면적 : 225,000평
(2) 점포현황
- 주요사업분야 : 대규모 소매업, 할인점, 사이버몰
- 주요상품 : 의류, 잡화, 가정용품, 스포츠용품, 식품 등
- 사업장 :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청량리점, 부산본점(서면), 관악점, 광주점, 분당점, 부평점, 일산점, 대전점, 강남점, 포항점, 울산점, 동래점, 창원점, 안양점, 인천점, 노원점, 대구점, 상인점, 전주점, 미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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