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비타500 신제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신제품 개념 및 제품, 사례기업 소개
Ⅱ. 본론
1.아이디어의 창출
2.아이디어 평가
3.제품개념의 정립
4.사업성 분석
5.제품 개발
6.시험마케팅
7.상업화
Ⅲ. 결론
1.비타 500매출액 추이와 시장점유율
2.성공요인
3.설문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대응 방안
- 본문내용
-
1.신제품이란 무엇인가?
1)획기적인 제품으로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
2)이미 확립된 시장에 기업이 처음 진입하는 경우.
3)기존의 제품라인에 추가된 제품으로 현재 제품을 확장한 제품
4)기존 제품에 대한 수정으로 성능,가치 측면에서 더 나아지거나 기존 제품을 대체하는 제품.
5)재 포지셔닝된 제품
6)비슷한 편익을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경우.
<광동제약 (비타 500) 연혁>
2000년: 08월 09일 광동한방병원, 강남성모병원과 양ㆍ한방
의료협력 협약 체결
07월 09일 맞춤형 감기약시리즈 신발매
2001년: 12월 31일 '비타500(2001. 2월 출시)'
히트상품 선정 (파이낸셜 뉴스)
2002년: 07월 29일 비타500 상반기 히트의약품
베스트 10 중 1위 수상(약국신문)
12월 31일 매출액 1,000억 돌파
2004년: 03월 25일 비타500 미주지역 수출(U$20만)
04월 14일 비만 전문치료제 아디펙스 발매식
05월 03일 식품공장 1,000bpm 설비 기념식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업내부의 보수적 시각>
‘마시는 비타민 C’라는 아이디어를 냈으나 처음에는 모두가 반대
=> 비타 500 제품 개발은 공식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과외’ 개념으로 이루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